[오늘의 게임 소식] 1/9 플레이위드, '신세계' 사전 예약 70만명 돌파 등

- 플레이위드, '신세계' 사전 예약 70만명 돌파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중국의 완미세계가 개발하고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환생신화 RPG '신세계'를 오는 1월 1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환생신화 RPG '신세계'는 지난 12월 21일 브랜드 페이지를 정식으로 오픈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1월 1일자로 사전 예약 신청자가 50만명을 넘었으며, 8일 70만명을 넘어섰다.

'신세계'는 중국의 완미세계가 개발한 동양 판타지 컨셉의 모바일 RPG로 서유기, 봉신연의 등 중국 고전과 동양 설화에 나오는 각종 영웅들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게임 곳곳에 방대한 세계관과 함께 3D 애니메이션, 풀보이스 그리고 PVP, PVE 등 다양한 콘텐츠로 중국에서 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 출시 후 줄곧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현재도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특히 플레이위드는 신세계의 모든 음성 및 자막 등을 한글화 작업을 통해 보다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며, 웹툰 '신과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세계
신세계

- '포트나이트', 소음기 장착 저격총 등장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시즌7 3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019년 처음으로 추가된 신규 아이템은 소음기 장착 저격소총이다. 일반 저격소총에 비해 피해량이 100/105로 감소했지만, 소음기가 장착돼 총성이 작기 때문에 배후에서 상대방을 제압하는 데 유용하다.

소음기 장착 저격소총은 에픽 및 전설 등급의 버전이 있으며, 상자와 바닥 전리품, 자동판매기, 보급품에서 발견할 수 있다. 단발식이며, 조준경이 장착돼 있다.

배틀로얄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추가된 소음기 장착 저격소총을 자신의 섬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포트나이트는 그동안 가장 사랑받았던 기간 한정 모드들을 다시 만나 볼 수 있는 '14일의 포트나이트' 이벤트를 연장하기로 했다. 연장된 이벤트는 오는 1월 15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이에 따라 이벤트 도전을 완료하지 못한 게이머들은 남은 도전을 완료하고 해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

- '로스트사가', 눈 깜짝할 사이 사라진다! '플래시 장신구'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진화장비 '플래시 장신구'를 공개했다.

이번에 진화하는 레어장비 '플래시 장신구'는 공중으로 날아올라 여러 개의 분신을 만들어내는 특수 기술을 보유했다.

분신술로 상대를 혼란에 빠트려 공격하거나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 벗어나는 등 다양한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먼저, 1차 진화 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보다 오랜 시간 동안 분신술을 사용할 수 있다. 궁극 진화하면 소환되는 분신의 개수는 물론, 이동 거리와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로스트사가
로스트사가

- 카카오게임즈,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불혹 소프트(대표 하성준)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을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대모험'은 판타지 세계 '원더랜드' 속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의 '카카오프렌즈' 용사들이 '드래곤'이 훔친 마력의 '크리스탈'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게임으로 한 달 동안 진행한 사전 예약에 총 125만 명이 참여해 기대를 모아왔다.

2019년 첫 번째 프렌즈게임인 '프렌즈대모험'은 자원 생산 개념과 용사로 변신한 카카오프렌즈 별 톡톡 튀는 덱 구성 등 전략적 요소, 다양한 테마의 전투 모드 및 이용자 대전(PVP) 리그 콘텐츠, 터치만으로 이뤄지는 간단한 조작 방식과 자동 전투 지원 모드 등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대모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일(화)부터 2월 5일(화)까지 한 달간 게임 레벨 3를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 '아토와 프렌즈대모험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이와 더불어, SNS 공유 이벤트를 통해 친구 40명 이상을 초대한 이용자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4성 어피치' 캐릭터를 제공한다.

프렌즈대모험
프렌즈대모험

- DK온라인, 신서버 '라덴' 사전예약 시작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DK온라인'에 오는 24일 오후 8시 신서버 라덴을 오픈할 예정이며, 23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K온라인'은 5개의 종족과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상의 제국 '레디세'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MMORPG이다. 게이머간 전투와 전쟁을 넘어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길드 단위로 일어나는 대규모 공성전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라덴 서버'는 2012년 DK온라인 오픈 당시 최초의 서버명이다. 서버가 통합되어 서버명이 사라졌으나 이번 신서버 오픈을 통해 다시 게이머들에게 선보여진다.

마상소프트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시 9검 5셋 장비를 증정한다.

DK온라인
DK온라인

- 검은사막 모바일' 8일부터 일본 사전예약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서비스 사전 예약을 8일 시작했다.

펄어비스의 일본 법인 펄어비스 재팬은 8일 현지 미디어와 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 미디어 컨퍼런스를 도쿄 아키하바라 UDX 시어터에서 개최했다.

컨퍼런스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소개, 현지 미디어 Q&A, 게임 시연 및 체험이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10여 명의 인기 인플루언서도 참여해 일본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정섭 펄어비스 일본 법인장은 "일본 현지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한 CBT를 준비하고 있으며 1분기 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정식 서비스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펄어비스의 게임에 대한 열정과 기술력이 담긴 검은사막 모바일을 일본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출시를 기다려 주신 일본 이용자분들께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일본 진출 소감을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