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게이밍, 포워드와 의류 스폰서십 체결 및 상품화 돌입
락스 게이밍(ROX Gaimng)은 국내 스포츠 의류 브랜드 포워드(FORWARD, 이하 포워드)와 의류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관련 제품의 상품화를 본격 시도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쉽 계약을 통해 포워드는 락스 게이밍 소속 팀에게 유니폼과 트레이닝 및 생활복 등 착용 의류 전체를 디자인/제작하여 제공한다. 동시에 포워드의 모회사인 에이치나인피치스튜디오(이하 H9pitch)는 락스 게이밍의 상품화 사업 전반을 담당함으로써 e스포츠 시장의 MD 브랜드 육성 사업을 본격화한다.
락스 게이밍의 박홍선 총괄 팀장은 "포워드 & h9pitch와의 용품 스폰서쉽과 상품화 협업은 락스 게이밍 사업에 중요한 일환이며, 도전이라는 정신으로 다양한 상품과 획기적인 디자인 상품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H9pitch & 포워드 최호근 아트디렉터는 "포워드는 지금까지 축구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있는 브랜드였지만 이번 락스게이밍과의 용품후원 계약을 통해 더욱 다양한 스포츠 카테고리로 확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e스포츠도 분명히 스포츠의 한 종목이며, 앞으로 포워드와 h9pitch는 e스포츠 시장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하며 팬들에게 멋진 비쥬얼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락스 게이밍은 e스포츠 프로선수단과, 아카데미 사업, 국내외 대회 등을 운영 및 개최하고 있는 회사다. 철권에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무릎' 배재민 프로선수가 소속되어있는 락스 드래곤즈팀과 왕자영요 프로팀 락스 피닉스, 카트라이더 팀, 여성팀 등 다양한 종목의 프로팀 운영과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선수를 육성 및 교육에 힘쓴다.
포워드는 국내 스포츠 의류 브랜드다. 2014년 런칭 후 국내에 많은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포워드는 올해 프로축구 K리그 1의 대구FC의 공식 용품 후원사로도 잘 알려져있다. 포워드는 이번 공식 용품 후원사 파트너쉽을 통해 기존의 축구 종목 뿐 아니라 e스포츠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종목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포워드는 주식회사 에이치나인피치스튜디오의 자사 브랜드이다. h9pitch는 국내 축구 시장에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스포츠 디자인 스튜디오로, 현재는 제주 유나이티드, 성남FC, 대구FC 등 의 연간 아트 디렉팅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