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3/20 '슈로대T', 정식 발매 등
- 슈로대 시리즈의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T' 정식 발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4, Nintendo Switch™용 '슈퍼로봇대전 T'(한국어판)이 오늘(3월 20일)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울타리를 넘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다. 현재까지 90가지 이상의 타이틀이 발매되었으며, 2016년에는 시리즈 25주년을 맞이했다.
'슈퍼로봇대전 T'는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의 퀄리티를 개선하여 쾌적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유저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를 선보이며, 본 작품으로 완결되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슈퍼로봇대전 T'(한국어판)에는 한국어 주제가가 수록된다. 또한 PlayStation®4 버전에서는 MP3 파일을 게임 속 '보유 BGM 리스트'에 넣어 BGM으로 설정할 수 있는 '에디트 BGM' 기능을 지원해 전투 장면에 따라 풍성한 연출 요소를 즐길 수 있다.
- 블레이드 & 소울, '벚꽃 화수분'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오늘(20일)부터 4월 17일까지 '벚꽃 화수분'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NC)는 이용자의 접속 기록에 따라 '벚꽃 화수분'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5시간에 1회 '벚꽃 화수분'을 열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개봉한 횟수에 따라 신규 날개 장식 아이템과 성장 재료(청이린, 백사린 등)를 받는다.
'벚꽃 화수분'에는 '벚꽃 기운'과 캐릭터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청이린, 흑교린 등)이 담겨있다. '벚꽃 기운'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전설급 장신구(신화반지, 천양팔찌 등)로 바꿀 수 있다.
'소울 멤버십'에 가입한 이용자와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접속 보상으로 '특별한 벚꽃 화수분'을 받는다. PC방 전용 상점에서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 '특별한 벚꽃 화수분'은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이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성품은 '벚꽃 화수분'과 동일하다.
엔씨(NC)는 제휴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는 '봄마중 블소데이' 이벤트를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PC방에서 블소를 즐기고 '블소데이 주화'를 얻을 수 있다. '블소데이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신규 의상 '전통', '블소데이 기념상자 2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 썸에이지, 판타지 소설 IP 기반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별자리 시스템 업데이트!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서 별자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별자리 시스템은 카드, 강화, 승급, 별조각 등을 통해 캐릭터의 장비 총 8가지를 강화 시킬 수 있다.
특히 백양자리, 산양자리, 물병자리 등 총 12종의 별자리 카드는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 캐릭터 레벨업에 유용하며, 별조각을 추가해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다.
또한 별자리는 각 부위의 장비를 지니고 있으며, 장비 별로 전투력을 강화시키고 승급을 통해 장비의 등급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별자리 장비 강화와 승급에 필요한 재료는 '별자리 던전', '별 영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20일) 단 하루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백양자리 아이템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별자리 8종 이상 활성화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고, 공식 카페를 통해 인증한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제공한다.
- 검은사막, 누구나 얻을 수 있는 최강 무기 '검은별' 등장!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금일(20일) 신규 지역 '별무덤' 및 신 무기 '검은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별무덤'은 게임 내 칼페온 서북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매우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모험가들은 새로운 전장이 될 '별무덤'에서 지역과 관련된 메인 의뢰를 수행하고, 관련 지식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56레벨 이상 모험가라면 누구나 최상위 신규 주무기 '검은별'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도 수주할 수 있다. '검은별' 무기를 원하는 모험가는 사냥터 전역에서 일정 확률로 나타나는 '어둠의 틈'을 통해 획득한 의뢰 수주 아이템을 가진 상태에서 의뢰를 진행 해야한다. '검은별' 획득 의뢰는 캐릭터당 1회 수행 할 수 있으며, 완료 시에는 각 직업에 맞는 주무기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강력한 공격력과 상대 방어력 감소 능력을 가진 독특한 콘셉트의 신규 수정도 추가된다. 신규 수정은 '별무덤'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검은별 수정'과 기존 재료를 간이 연금하면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아울러 잠재력 돌파(강화)된 장비를 섭취하면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를 높여주는 '어둠 포식' 콘텐츠가 앞으로는 강화 확률 증가 +1이상인 상태에서도 가능하도록 개편됐다. 여기에 '어둠 포식'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기능 설명 가이드가 추가되고, 성공 시 효과음도 적용됐다.
봄 시즌을 맞아 벚꽃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하루 최대 5개까지 지급되는 벚꽃 아이템을 NPC를 통해 벚꽃 장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상자에는 기억의 파편, 블랙스톤, 검은 마력의 수정이 담겨있다.
이 외에도 마일리지 상점에서는 매일 1 마일리지로 가문당 1회 벚꽃 씨앗을 구매할 수 있다. 씨앗은 모험가의 텃밭에 심으면, 실내 장식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벚꽃 화분을 얻을 수 있다.
- '용과 같이5 꿈을 이루는 자' 한국어판 2019년 6월 20일 발매 결정!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노모토 아키라)는 PlayStation®4용 '용과 같이5 꿈을 이루는 자'의 한국어판을 2019년 6월 20일(목)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금일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현지화한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한다.
'용과 같이'는 가공의 거대 환락가를 무대로, 사랑, 의리, 배신 등 다양한 인간 드라마를 그렸으며, 지금까지 게임이 담아내지 못했던 리얼한 현대 일본을 표현한 어른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작품으로 누계 출하 수 1,100만 장 이상을 기록 중인 인기 시리즈다.
PlayStation®3로 발매된 '용과 같이' 시리즈의 인기작을 PS4™로도 체험하고 싶다는 많은 팬들의 요청에 보답하기 위해, '용과 같이3', '용과 같이4 전설을 잇는 자'에 이어 '용과 같이5 꿈을 이루는 자'의 리마스터 버전도 발매 결정되었다. PS4™ 버전은, PS3™ 버전과 비교해 해상도가 720p에서 1080p, 프레임이 30fps에서 60fps로 향상되어, 보다 고화질에 부드러운 게임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본 작품에도 패키지 버전, 다운로드 버전 모두 특전으로 「'용과 같이5 꿈을 이루는 자'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의 제품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 올엠, '다이스 오브 레전드' 챔피언 희귀 등급 주사위 업데이트 진행!!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에서 각 챔피언의 희귀 등급 주사위를 공개한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간단하게 주사위를 이용해 보드판을 돌면서 자신의 하수인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고, 보유하고 있는 스킬 카드를 사용해 상대와 대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플레이에 주사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한 개 이상 자신의 주사위를 갖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희귀 등급 주사위는 헬라, 헤르스, 바티칸, 밴디트, 코코, 트레버스까지 총 6명 챔피언의 주요 스킬 성격을 잘 반영해 디자인했다. 더욱 다양해진 주사위 등장으로 이용자들에게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뿐 아니라 개성 넘치는 주사위 선택의 재미까지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
'다이스 오브 레전드' 에서는 신규 주사위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 오는 4월 2일까지 공식 카페 게시판을 통해서 새로 획득한 주사위로 플레이 한 스샷을 올리면 게임 내 재화를 지급한다.
지난 달 프리 오픈을 시작으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는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크리티카', '루니아 시리즈' 등을 성공시킨 올엠의 신작 모바일 게임이다. 정식 출시 전부터 인기 유튜버의 방송을 통해 갓게임으로 불리는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하스스톤'과 '모두의 마블'을 접목해 쉬우면서도 전략적인 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