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여름맞이 이벤트가 밀고 이오리가 끌고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브파이터올스타)'가 구글 플레이에서 지난 주 대비 매출순위가 6계단 상승한 6위를 기록했다. 여름 맞이 업데이트로 등장한 신규 캐릭터가 순위 상승을 끌고 기존의 인기 페스타 캐릭터인 97 폭주 이오리와 97 각성 레오나가 끌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 26일 넷마블은 게임에 여름맞이 신규 파이터 및 특별 이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순차적으로 '쿨라', '마이', '앙헬', 'K' 등 총 4종의 파이터가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신규 의상을 입고 등장하며, 이에 어울리는 배틀카드도 추가된다. 여름 캐릭터로 등장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게이머들의 마음과 지갑을 모두 열게 만든 것으로 분석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넷마블은 게임 론칭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인 이오리와 레오나의 페스타도 재 오픈했다. 97 폭주 이오리와 97 각성 레오나는 론칭 당시 쉽게 얻을 수 없었던 희귀 캐릭터다. 특히, 97 폭주 이오리의 경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필수 캐릭터로 자리 잡기도 했다.
게이머들과 소통을 진행해온 넷마블이 캐릭터를 얻고 싶어 하는 게이머들이 많다는 것을 고려해 재오픈한 것으로 보인다. '킹오파쇼' 시즌1 3화에 방송에서 관련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킹오파쇼'는 게임 해설가 온상민과 정인호가 진행을 맡고, KOF 전문 스트리머인 '케인', 종합 게임 BJ '난닝구'를 비롯해 KOF 고수이자 스트리머인 'BJ비범', '풍림꼬마'도 출연하는 킹오브파이터올스타 전문방송이다.
아울러 게임에는 스토리 모드에서 '98 시리즈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했고, '98 시리즈의 주요 파이터와 관련 배틀카드도 선보였다. 출시 초기부터 많은 이용자의 기대를 모은 '실시간 토너먼트(beta)'도 준비해 실시간 대전으로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킹오브파이터올스타'는 온∙오프라인 대회인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시즌1'을 오는 7월 8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가 신규로 제작된 맵을 빠르게 클리어한 기록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는 '타임어택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계정 랭크(레벨)가 50이상인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명이 한 팀을 이루는 단체전의 경우 팀원 3명 모두 만 14세 이상, 계정 랭크가 50이상이면 참가할 수 있다.
예선전은 7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 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게임 내 게시된 공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본선은 7월 20일 개인전, 21일 단체전의 순서로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LG V50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20일 진행되는 개인전 본선은 총 8명의 이용자가 한명 씩 타임어택 챌린지를 플레이해 빠른 기록 순으로 순위를 결정하며, 21일 단체전의 경우 총 4팀(12명)이 4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타임어택 챌린지 기록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30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경품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