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흥행공식, 란 추가한 검은사막 모바일 복귀 이용자 220% 증가
신규 클래스를 추가할 때마다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이번에도 신규 클래스 '란'을 추가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펄어비스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 11일 란 업데이트 이후 복귀 이용자 수 220%, 신규 이용자(NRU) 164% 상승했다. 일일 이용자 수(DAU)도 37% 증가했다.
란 출시와 함께 오픈된 신규 서버 ‘일레즈라’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 서버 중 일레즈라 서버의 일일 이용자 수(DAU)가 가장 높고 신규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
‘란’ 광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7년 오연서가 등장하는 코믹한 광고로 소개됐던 란은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도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패러디한 ‘너에게 란’으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란’은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클래스였고, 넓은 공격 범위와 독특한 회피 기술 ‘경공술’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계승 클래스로 시작하기에 처음부터 강력한 기술을 펼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500일을 맞아 매출 순위도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15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게임별 소비자 지출 부문(IOS, 구글플레이 합산) 3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