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로켓워'의 달라지는 PvP 시스템 이제는 시즌제다
라타타 스튜디오에서 서비스 중인 로켓워(구 매드로켓: 포그 오브 워)에 대격변이 시작된다. 바로 기존 약탈전의 대대적인 변경과 새로운 시스템 랭킹전의 도입 등 PvP 시스템이 대거 변경된 1.19.0 업데이트를 오는 9월 24일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예정인 것.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소 복잡했던 약탈전의 시스템이 간소화되고, 새롭게 추가된 경쟁전을 통해 보다 풍성한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등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요소가 더해져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신규 암즈와 개선된 매칭 시스템.. 약탈전을 통해 성장하라
먼저 약탈전의 경우 기존 크고 작은 문제가 있었던 매칭룰, 매칭방법, 약탈량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이 진행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약탈전은 자원 약탈을 위한 모드(약탈전)와 등급 경쟁을 위한 모드(경쟁전)이 분리되며, 모드 별 별도의 매칭룰이 추가되고, 별도의 승리 조건과 별도 승리 보상 정책이 적용되는 것은 물론, 신규 모드 추가에 따른 새로운 암즈가 등장한다.
특히, 이전까지 PvP는 한정된 수의 공격 기회 덕에 완벽한 승리를 거둬야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었지만, 달라지는 약탈전에서는 전투 목표를 오로지 약탈량에만 집중하게 함으로써 전략적인 약탈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약탈전으로 부터 분리되는 경쟁전은 가스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게이머가 보유한 가스는 오로지 자원 약탈을 위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승리 별 개수에 따라 최대 보너스 약탈량: 15%를 획득할 수 있는 등 자원 보너스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많은 게이머들의 요청 사항인 매칭 시스템도 변화된다. 새로운 약탈전에서는 HQ(본부 건물) 레벨과 MMR에 의해 무작위로 선정된 풀 중에 가장 자원을 많이 가진 유저를 대상으로 우선 매칭되며, 전투 준비 창에서 다른 유저가 매칭 상대를 채가는 일이 없도록 최대 45초 간 상대를 붙잡고 있게 되어 원활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약탈전의 변화와 함께 동시 은신 기능을 갖고 있고, 자원 건물에 추가 데미지를 주며, 빠른 공격 속도를 지닌 약탈드론 등 PvP에 최적화된 암즈의 등장이 예고되어 있어 더욱 다양한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되는 것도 약탈전의 주요 포인트 중 하나다.
- 한정된 기간에서 즐기는 무한 전투. 새로운 PvP 경쟁전
기존 PvP에서 분리되어 새롭게 도입되는 경쟁전도 주목할 만한 콘텐츠다. 가스가 필요하지 않은 경쟁전의 경우 보다 다양한 전략, 전술을 시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가스가 모자라 전투를 진행할 수 없었던 기존의 플레이 스타일에 큰 변화가 있을 에정이다.
경쟁전의 목표는 각 라운드의 전투를 거치며 많은 메달을 모아 상위 랭크를 달성하는 것이다. 총 14라운드로 진행되는 경쟁전은 각 라운드 내 전투 30판까지 별 개수에 따라 메달과 로켓 코인을 획득하게 되며, 각 라운드가 종료된 후에는 그룹 내 순위에 따라 추가 메달과 카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한마디로 1라운드에서 거둔 게이머의 성적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이 주어지는 셈이다.
특히, 전투에 패배해도 승점이나 메달 손실이 발생하지 않고, 자원 약탈이 없으며, 승급, 승격, 강등전이 삭제된 것은 물론, HQ 레벨에 의한 등급 제한이 발생하지 않아 보다 자유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그렇다고 경쟁전을 모 갈비집처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한 시즌은 14 회전으로 구성되고, 48시간 마다 약 30명씩 재편성되는 그룹 내에서 승점 기반 순위 경쟁을 펼치게 된다.
여기에 14 라운드가 모두 종료된 후 누적 메달에 따라 등급이 산정되는데, 한 시즌이 종료되면, 기존의 기록도 사라져 새로운 전투를 치러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짧은 기간 동안 치러지는 격렬한 전투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새로운 시즌을 기다리는 선택과 집중을 느낄 수 있는 셈이다.
이번 로켓워의 PvP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켓워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