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커되면 마을에 동상이?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개발자 담화 영상 공개
넷마블이 오는 3월 12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A3: STILL ALIVE(A3: 스틸얼라이브)'의 개발자 담화 영상을 지난 3일 유튜브 A3 TV를 통해 공개했다.
금일 공개한 영상은 넷마블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 'A3: 스틸얼라이브'에 대한 질문과 답을 주고 받는 토크 형식의 콘텐츠다. 'A3: 스틸얼라이브' 강휘 사업 PM과 'A3: 스틸얼라이브' 김미소 클라이언트 담당이 등장해 이야기를 나눈다.
영상에서는 개임 내 핵심 콘텐츠인 소울링커, 암흑침공, 암흑출몰을 비롯해 다양한 즐길거리와 커스터마이징 및 랭커보상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특히, 암흑출몰에서 랭커가 되면 마을에 동상을 세워주는 등의 특별한 보상도 공개됐다.
또한, MMORPG에서 레벨이 낮은 단계에서는 스킬 등이 제한되어 있어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이이 있는데 'A3: 스틸얼라이브'에서는 '배틀로얄 모드'가 마련돼 이를 타파할 수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특히, 사냥 등 필드 콘텐츠를 즐기면서도 배틀로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을 장점으로 꼽기도 했다.
이외에도 영상을 통해서는 기타 길드장이 길드원들에게 푸쉬알람을 보낼 수 있는 기능, 길드원끼리 모여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축제모드 등 'A3: 스틸얼라이브'만의 특화된 길드 콘텐츠에 대한 소개도 등장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 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넷마블은 모든 사전등록 이용자에게 10만 골드 및 블루 다이아 50개 등 게임재화를 지급하고, '삼성 갤럭시S20', '갤럭시워치', '고프로 히어로' 및 '구글기프트카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