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에 게임 인앱 구매 35% 증가

앱스플라이어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앱 설치 건수와 앱 내 인앱구매를 분석한 결과를 17일 밝표했다. 분석 결과 게임, 식음료, 쇼핑 앱 이용이 전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스플라이어는 코로나19 환자가 대부분 중국 내에 국한되어 있던 1월 1일부터 31일까지와 전세계적으로 환자가 증가하고, 재택근무 등의 조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월 1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사용량에 대해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우리나라에서는 식음료 앱의 설치 건수는 약 39% 증가, 쇼핑 앱의 설치 건수는 약 18% 증가했다. 인앱구매 관점에서는 게임 앱에서는 구매가 약 35% 증가했다. 또한. 식음료 앱에서는 약 12%, 쇼핑 분야 앱에서는 약 4%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일본의 경우도 게임 앱 설치 건수가 약 19% 증가했고, 식음료 앱과 쇼핑 앱의 인앱구매 증가는 각각 40%, 28%에 달하는 것으로 나왔다.

아울러 코로나19 환자가 많지 않은 인도와 인도네시아의 경우, 각 분야 앱 설치 건수는 많이 증가하지 않았지만 인앱구매는 급증했다. 인도의 경우 식음료 분야 앱의 인앱구매가 9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바이러스 이미지
(출처=픽사베이)
코로나바이러스 이미지 (출처=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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