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HD 적용 '붉은보석', '초월(超越)' 업데이트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4월 22일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붉은보석'을 보다 더 쾌적하고,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수많은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이 추가된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가이드 시스템' 추가, '나침반 시스템' 개선으로 복귀 및 신규 유저들이 붉은보석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새로운 와이드 FHD 해상도 지원과 신규 토벌 콘텐츠, 초월 스킬 리뉴얼, 서브 퀘스트 추가, 마법창병 스킬 밸런스 조정 등 기존 유저들이 환영할 만한 내용들이 이번 업데이트에 가득 담겼다.

이번에 추가되는 '가이드 시스템'은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거쳐가야 할 콘텐츠를 상세하게 안내해 주는 기능으로 미니맵 하단의 가이드 아이콘을 눌러 불러오게 된다. 각 레벨 별 추천 사냥터와 비밀 던전, 퀘스트를 표시해주며 더 좋은 장비와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보스 콘텐츠, 스페셜 콘텐츠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나침반 시스템 개선으로 프란델 대륙 어느 곳에서든 곧바로 고도 브룬넨슈티그 모험가 협회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모험가 협회의 나침반'의 사용 레벨을 100까지에서 600까지로 늘려,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붉은보석의 최대 해상도를 FHD 와이드 규격으로 확장한 것도 눈에 띠는 업데이트다. 1920X1080으로 기본 해상도를 확장했으며, 4:3 화면비로 유저가 원하는 대로 마우스를 이용해 자유롭게 확대, 축소할 수 있도록 했다.

최상위 게이머를 위한 신규 콘텐츠로 '보스 게리오'를 토벌하는 시나리오 퀘스트가 추가됐다. 900레벨 이상의 모험가들이 최대 8인까지 파티를 결성해 시나리오 퀘스트를 완료해야 등장하는 보스 게리오 토벌은 '악몽' 난이도 포함 최대 4가지의 난이도로 구분된다. 다양한 공격 패턴과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는 보스 게리오는 붉은보석의 최상위 모험가들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최고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존 초월 스킬 시스템도 등록/해제 기능의 추가, 습득 난이도 완화 등의 개선작업을 진행했다. 그 동안 신규 초월 스킬을 활용하기 위한 페널티가 컸고 투자 대비 효율이 낮아 외면 받던 스킬을 리뉴얼해 전체적인 쓰임새를 높이면서 다양한 스킬을 세팅하는 재미를 부여했다. 이 외에도 700레벨 이상 모험가가 수행할 수 있는 서브 퀘스트 6종 추가, 비밀던전 콘텐츠 개선, 전설 2종을 포함한 신규 네폰 크리처 8종 추가 등 상당한 분량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붉은보석
붉은보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