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보석, 6월 업데이트로 다양한 신규 콘텐츠 선봬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오는 6월 24일(수) 에피소드 퀘스트, 미션북 시즌 3 등의 신규 콘텐츠를 포함한 6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우선, 최근 붉은보석의 새로운 대표 NPC로 합류한 델린과 달린 자매의 오리지널 에피소드 퀘스트 '두 자매 이야기'가 추가됐다. 가이드 시스템의 추천 퀘스트로도 확인 가능한 이번 에피소드 퀘스트는 750레벨 이상의 게이머들이 수행 가능하다.
퀘스트는 지난 파트 1 퀘스트에서도 해결되지 못한 달린의 저주를 풀 방법에 대한 실마리를 '악마 사냥꾼 다나'로부터 찾는다는 스토리로 시작된다. 이번 에피소드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모험가들에게는 보상으로 채팅 명령어를 통해 감정을 표시할 수 있는 신규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현재 붉은보석의 최고 난이도 던전인 '블랙파이어' 던전의 지역 보스인 '슈라그'에 새로이 '절망' 난이도가 도입됐다. NPC '토벌 기사단'을 통해 절망 난이도를 설정한 후 입장이 가능하며, 이 난이도를 처음 클리어하는 파티원들 전원에게 특수 이펙트 칭호인 '절망을 이겨낸 자'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기존의 미션북 시스템에도 새로운 시즌3가 추가됐다. 미션북이란 별도로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 내 미션을 클리어할 때마다 보상을 얻게 되는 일종의 도전과제 시스템이다. 이번에 추가된 시즌3는 총 9개의 챕터, 90개의 미션을 제공한다.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면 새로운 능력치 또는 능력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에는 '수수께끼 미션'이라는 특수 미션이 포함되었다. 미션에 제공되는 설명을 읽고 정확한 미션 내용을 유추하면 되며, 클리어하면 독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에 보조무기를 장착할 수 없었던 전사나 도둑, 투사 등 캐릭터들이 보조무기를 착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으며, 견습기사와 세 가지의 전직('환영의 기사', '폭풍의 기사', '강철의 기사') 스킬 밸런스가 대거 조정됐다. 공주도 그 동안 유저들로부터 받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재차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