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토탈워 사가 트로이, 에픽스토어에서 13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무료 배포
크리에이티브어셈블리가 개발하고 세가가 퍼블리싱하는 '토탈워 사가: 트로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시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토탈워 사가: 트로이'는 출시 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24시간 동안 무료로 제공된다는 소식이 발표돼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토탈워 사가: 트로이'의 출시일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8월 13일 오후 2시이며, 한국에서는 13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스토어는 지난 5월에도 GTA5, 문명6 등 인기 게임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해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토탈워 사가'는 그리스 신화를 그린 전략 게임이다. 게임은 호머의 로맨스와 유혈이 가득한 이야기, 일리아드에서 영감을 받았다. 게이머는 그리스인과 트로이인의 관점에서 트로이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에는 악명 높은 전사 아킬레스, 고귀한 보호자 헥토르, 고집스런 왕자 파리스, 복수심에 불타는 왕 메넬라오스 등 8명의 상징적 영웅이 등장한다. 청동기 시대의 지중해를 정복하고 전략, 운영 기술, 외교, 전면전을 통해 제국을 건설해야 한다.
아울러 신화를 다루는 만큼 전투 중 미노타우로스, 키클롭스, 자이언츠, 켄타우로스와 닮은 전사들 등 그리스 신화 속 유명한 군단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