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2분기 매출 5천386억 원..'리니지' 형제들 훨훨 날았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20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천3백86억 원, 영업이익 2천90억 원, 당기순이익 1천5백8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은 31%, 61%, 당기순이익은 36% 상승한 결과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6%, 13%, 19%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천2백76억 원, 북미/유럽 241억 원, 일본 151억 원, 대만 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23억 원이다.

엔씨소프트 판교 R&D사옥
엔씨소프트 판교 R&D사옥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천5백71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천5백99억 원, 리니지2M 천9백73억 원이다. 리니지M이 일간 17.7억 원을, 리니지2M이 일간 21.9억 원을 벌어들인 셈이다.

또 PC온라인 게임은 리니지가 343억 원, 리니지2가 258억 원, 아이온이 82억 원, 블레이드&소울이 198억 원, 길드워2가 156억 원의 매출을 낸 것으로 밝혀졌다.

주목할 점으로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전분기 대비 25%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2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로열티 매출은 대만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한편, 엔씨(NC)는 올해 자회사인 엔트리브의 신작 '트릭스터M'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PC 대형 MMORPG '프로젝트 TL', 모바일 신작인 블레이드&소울 2과 아이온2, '팡야', '프로야구 H3' 등이 개발중이며 자회사인 2021년 내에 다양한 신작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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