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맞서 싸우자! '코로나19 게임잼' 열린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대유행에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의 일환으로 게임잼이 열린다.

미국의 인디케이드와 랩엑스, 조지아테크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대유행에 게임으로 맞서 싸우는 ‘Jamming the Curve’ 게임잼을 오는 9월 15일(현지시간)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게임잼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완화하기 위해 전 세계 과학자와 게임 개발자들이 힘을 모을 예정이다. 게임잼은 게임 해커톤의 일종으로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모여 게임을 개발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게임잼은 코로나19 확산 그래프를 평평하게 만들 수 있도록 대중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핵심이다. 어렵고 복잡한 이야기를 게임으로 쉽게 풀어낼 계획이다. 특히, 이번 게임잼에서는 유니티와 조지아테크가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한 역학 모델을 기반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엔진은 플레이어가 다양한 변수와 상호 작용해 다양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게임잼은 9월 15일 시작해 오는 10월 1일 마감한다. 이후 심사 기간을 거쳐 10월 16~19일 시상과 데모 세션 등이 진행된다.

Jamming the Curve 게임잼_출처 홈페이지
Jamming the Curve 게임잼_출처 홈페이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