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 온라인', 최고 레벨 상승 포함 '4차 직업군' 업데이트 진행
그라비티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4차 전직 업데이트를 16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드래곤 나이트, 카디날, 아크 메이지, 윈드호크, 쉐도우 크로스, 마이스터 등 3차 직업군 이후 11년 만에 총 13종의 4차 직업군이 등장해 유저들이 한층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4차 직업군은 3차 직업군에서 베이스 레벨 200, 직업 레벨 70을 달성하면 전직 가능하다. 최고 레벨도 250으로 상승된다.
4차 전직 시 Power, Stamina, Wisdom, Spell, Concentration, Creative 등 6종의 신규 특성 스테이터스가 추가되며 레벨업 시 새로운 특성에 대한 스테이터스 포인트가 주어진다. 신규 스테이터스는 기존 스테이터스와 달리 포인트 투자비용이 1포인트로 고정되어 포인트 투자에 대한 보다 직관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캐릭터가 강력한 위력의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AP(Activity Point)도 추가된다. AP는 오로지 AP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스킬로만 회복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무기 및 방어구 레벨이 확장되며 장비 등급 강화 시스템이 추가된다
그라비티는 9월 16일부터 10월 21일까지 4차 직업군 등장을 기념해 6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4차 직업군으로 전직하라!! 이벤트’를 진행해 캐릭터에 상관없이 4차 전직 완료 시 계정당 1회에 한해 카츄아의 비밀열쇠 2개를 증정한다. 두 번째로 ‘특정 레벨까지 육성하라!! 이벤트’는 같은 기간 동안 캐릭터 레벨을 230 이상 달성하면 스페셜 의상상자 1개를 계정당 1회 지급한다.
세 번째 ‘최고 레벨을 육성하라!!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높은 레벨을 만든 캐릭터 중 선착순 10명에게 스페셜 의상상자 1개를 제공하며 ‘직업별 최고 레벨을 육성하라!! 이벤트’에서는 직업별로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1명에게 무료캐시를 지급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월요일 오전 10시까지는 ‘주말 경험치 이벤트’를 진행해 경험치 60%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연계한 ‘라그나로크 공식 애니메이션 홍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9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그라비티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채널에 업로드된 라그나로크 공식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면 참여된다. 구독자수 및 영상 시청수 달성도에 따라 경험치 증가, 스킬 및 스테이터스를 초기화 시켜주는 스태츄 NPC 제공 등 전체 유저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현일 팀장은 “많은 유저분들께서 오랫동안 기다리신 만큼 완성도 높은 4차 직업군의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과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하는 만큼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