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의 기대는 게임사의 진심을 끌어낸다. 주목받은 붕괴3rd 3주년

최근 전세계에서 주목받는 게임사로 도약한 미호요가 전작인 붕괴3rd에서 팬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착실한 운영으로 원신의 흥행이 우연이 아님을 증명하고 있다.

최근 3주년을 맞이한 붕괴3rd는 3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으며, 3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콘서트까지 개최하면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붕괴3rd 3주년
붕괴3rd 3주년

단순히 유명 가수들 불러서 진행하는 구색 맞추기 식 콘서트가 아니라, 조수은, 장예나, 튤라, 나오미 등 붕괴3rd는 물론 서브컬쳐 계열에서 유명한 뮤지션들이 대거 참가했으며, 붕괴3rd 유명 곡들을 편곡해서 선보여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모든 음악을 자체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한 미호요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는 평가다.

인기가 없어지면 소리소문없이 서비스를 종료해버리고 먹튀하는 게임사들을 흔하게 볼 수 있는 상황에서 보기 드문 정성스러운 운영이다.

붕괴3rd 3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
붕괴3rd 3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

3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이벤트와 콘텐츠에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전 예약 이벤트와 출석형 이벤트를 통해 고정 팬들은 물론, 복귀 및 초보자들도 손쉽게 상위 콘텐츠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덕분이다.

신규 캐릭터 열광 템포 델타, 그리고 신규 인형 테슬라 제로, 신규 스토리 천년의 깃털 메인 스토리 20장, 신규 장비 잠자는 미녀의 꿈, 디킨스 획득 개방 등 새롭게 도전할만한 콘텐츠들이 대거 공개된 덕분에 자동 전투 위주인 요즘 모바일 게임들과 달리 속성 공격, 회피, QTE(퀵타임 이벤트) 등으로 수동 조작의 매력을 강조한 붕괴3rd의 게임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있다.

붕괴3rd 3주년 이벤트
붕괴3rd 3주년 이벤트

특히, 이번에 공개된 신규 캐릭터 열광 템포 델타는 기본 S등급 캐릭터 로젤리아 아린/체리폭탄의 증폭 캐릭터로 육중한 대검 무기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속도감 있는 호쾌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열광 템포 델타를 얻기 위해서는 로젤리아 아린/체리폭탄을 가지고 있어야 하니, 고레벨들만을 위한 이벤트가 될 수도 있었지만, 미호요는 로그인 이벤트인 카니발 축제로 로젤리아 아린/체리폭탄과 증폭에 필요한 재화 열광 코어도 손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다른 재화를 선택할 수도 있으니, 고레벨과 저레벨을 모두 배려한 공평한 이벤트라고 볼 수 있다.

열광의 물결에서 만날 수 있는 열광 템포 델타
열광의 물결에서 만날 수 있는 열광 템포 델타

또한 신규 S급 무장 인형 테슬라 제로를 추가하고, 인형 보급 카드를 사용해 보급을 100회 진행할 때마다 테슬라 제로를 획득할 수 있게 했으며, 레트로 감성을 더한 특별 스테이지 붕괴모험담은 실종된 브로냐를 찾는 용사 제레의 모험을 담았다. 여기서는 이벤트 주인공인 제레 환해의 꿈나비 코스튬 드림 체이서와 무기 진화에 사용되는 붕괴 결정의 재료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열심히 플레이하는 만큼, 그에 걸맞는 보상을 가져갈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된 만족감을 느끼게 만들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
다양한 콘텐츠

덕분에, 붕괴3rd는 서비스 3년차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마니아들의 든든한 지원 덕분에 여전히 중위권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중이다. 3년 동안 한국에서만 200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구글 평점도 4.0 이상의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공식 애니메이션에 이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에서 붕괴3rd 공식 만화 감해편 펀딩을 진행하고, 코스프레 창작 플랫폼 코스프레 월드와 협업해 진행하는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붕괴48을 진행하는 등 붕괴3rd를 종합 콘텐츠 IP로 성장시키는 프로젝트를 차근차근 진행 중이다. 이것이 붕괴3rd의 3주년을 넘어 4주년, 5주년이 기대되는 이유다.

4주년, 5주년이 더 기대되는 붕괴3rd
4주년, 5주년이 더 기대되는 붕괴3rd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