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사전 다운로드 시작하자마자 애플 앱스토어 1위 등극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늘(24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사전다운로드 실시 직후에는 국내 애플 앱스토어 1위에 올랐다. 게임은 25일 0시 오픈한다.
'미르4'는 사전 다운로드 시작과 함께 사전예약을 종료하고 브랜드 사이트를 정식 론칭 페이지로 전환했다. 이용자는 해당 페이지를 통해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4대 마켓에서 '미르4' 모바일 및 PC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11월 25일(목) 0시부터 정식 플레이할 수 있다.
오리지널 넘버링의 새로운 미르 시리즈 '미르4'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중심으로, 서양풍 판타지 계보를 잇는 기존 게임들과 달리 동양적 정서를 기반으로 새롭게 창조해낸 K-FANTASY 세계를 완성했다.
특히, 미르만의 입체적인 시스템을 완성하는 ▲전투의 상징이 될 획득 시스템 ‘프리루팅’ ▲고도화된 사회를 형성하는 ‘문파’ ▲경쟁과 권력을 넘어 정치의 기반이 될 ‘비곡점령전’과 ‘공성전’ 등을 통해 MMORPG 그 이상의 전율을 선사할 방침이다. 여기에 전문 시나리오 작가 그룹이 집필한 탄탄한 시나리오에 특급 배우들이 연기한 캐릭터들의 표정과 액션을 더해 게임의 완성도와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한편, 자유와 공존을 상징하는 백룡과 힘과 질서로 대변되는 흑룡의 대립을 그린 ‘모광쌍용’을 공개하며, K-FANTASY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