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지원 행보..청강 크로니클 2020 성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 한영운)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게임콘텐츠 스쿨과 함께 이번 학기 졸업생들의 온라인 작품 전시회인 '청강크로니클 2020'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지난 11일에 개최된 '청강크로니클 2020'은 게임콘텐츠 스쿨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이 스튜디오에서 1년간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고 평가를 받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총 15개 팀이 참가, 12개 작품을 발표했다.
이들 작품들은 다양하고 개성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BIC 2020에서 루키 부문 게임디자인상을 수상한 '프로젝트 해님이', 수려한 그래픽의 TPS '여명', 남다른 플레이 방식으로 많은 게이머의 관심을 끈 '스타폴'과 '카르타' 등의 게임이 주목을 받았다.
올해 행사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가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가능성 높은 창작물을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청강대는 이후에도 예비 창작자 개발을 지원해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하겠다는 공통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올해 발표된 작품은 모두 스토브 인디 인큐베이터 페이지에 전시 돼, 게이머들이 자유롭게 다운로드 해 플레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