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를 담기엔 던파가 너무 작다!" 네오플, '던페' Part.2서 신규 IP 공개

온라인으로 전환된 국내 최장수 유저 페스티벌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하 던파 페스티벌)의 두번째 이야기가 금일(26일) 공개됐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해 역대 최초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 던파 페스티벌은 타이틀 역시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로 변화를 꾀했으며, 일주일에 걸쳐 1부와 2부로 나뉘어 행사를 진행되었다.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

금일(26일) 개최된 Part.2 행사에서는 겨울 업데이트의 구체적인 내용과 비밀리에 개발 중이었던 던파의 세계관을 활용한 신규 작품인 '프로젝트 BBQ'와 '던파 듀얼'이 전격 공개되었으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던파 모바일의 새로운 정보도 함께 공개되었다.

던파 듀얼
던파 듀얼

여기에 세계관 확장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던파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9인의 아티스티와 함께하는 '아트던전: 던파를 그리다'가 공개되었으며, 던파의 역사와 설정을 총망라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던파 아트북' 그리고 던파 속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담은 '던파: 역전의 바퀴'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특히, 이번 Part.2 행사는 e스포츠에 집중했던 Part.1과 달리 AR 기술을 활용해 성승헌 캐스터와 출연진들이 던파의 세계인 아라드를 넘나드는 듯한 연출로 그려져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검은연옥
검은연옥

가장 먼저 소개된 소식은 신규 레이드의 세부 내용 공개였다. 지난 20일 Part1에서 첫 공개된 바 있는 ‘검은 연옥’은 ‘혼돈의 문’ 너머에서 검은 교단과 격전을 벌이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게이머는 이곳에서 위협적인 순혈자들과 맹혈자를 만나게 된다. 아울러 겨울 업데이트에 앞서 모든 게이머들에게 12부위 에픽과 12강 8제련 무기를 증정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이번 영상을 통해 ‘콜링 제이드’, ‘순혈자 데스페로’, ‘절망의 티아매트’, ‘오닉스 블랙’, ‘늘어진 어둠 제트’, ‘순혈자 티모르’, ‘공포의 아스타로스’ 등 기존에 등장한 인물 외에 새로운 캐릭터까지, 모든 보스 몬스터가 공개됐다. 아울러 영상 말미에 등장하는 ‘아스타로스’가 ‘검은 연옥’에서 ‘오즈마 레이드’로 연결 고리 역할을 하는 캐릭터임이 밝혀져 많은 주목을 받았다.

혼돈의 신 ‘오즈마’는 아라드 대륙에 가장 큰 멸망의 위협을 가했던 열한 번째 사도로, ‘오즈마’를 봉인한 ‘카잔’의 봉인이 풀리는 순간 완전한 부활을 맞이하게 되며, 이를 막기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오즈마 레이드’는 오는 2021년 상반기 중 12인 레이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던파 유니버스 아트 던파
던파 유니버스 아트 던파

던파 유니버스의 확장을 위한 다양한 시도도 눈에 띈다. 먼저 9인의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아트전 '아트던전(展) : 던파를 그리다'가 진행된다. 이번 아트전에서는 김정기, 신영훈, 장성락, 핸즈인팩토리, 진케이, 레이클레이 등 작가 6인의 작품을 공개했으며, 웹툰, 브릭아트, 수묵화, 레진아트 등 ‘던파’의 아트를 작가들만의 화풍과 기술로 재해석한 각각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서비스 15주년 기념 ‘아트북’이 출간되어 던파의 던 역사를 담는다.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한 아트북은 권당 약 400페이지의 방대한 분량으로 개발 초기부터 현재까지의 일러스트, 도트 원화 등의 콘텐츠를 총망라했다.

던파 아트북
던파 아트북

1권은 사도와 플레이 캐릭터를, 2권에서는 던전과 몬스터, NPC 등을 다루고 있으며, 일러스트 외에도 설정 원화, 스케치를 함께 담아 평소 궁금했던 일러스트의 디자인 배경도 감상할 수 있다.

아트북은 26일 텀블벅 페이지를 통해 사전 구매 가능하며, 텀블벅 구매자들에게는 스페셜 북케이스를 제공하고, ‘귀검사(여)’ 신규 전직 원화와 15주년 기념 픽셀 아트가 담긴 포스터와 캔버스(액자)도 제공한다.

던파 애니메이션 역전의 바퀴
던파 애니메이션 역전의 바퀴

깜짝 소식도 전달됐다. 네오플은 ‘던파’의 등장인물이 등장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의 애니메이션 ‘던전앤파이터: 역전의 바퀴’를 오는 1월부터 방영한다. 지난 ‘던전앤파이터 : 숙명의 문’ 이후 두 번째로 방영되는 TV 애니메이션인 이번 작품은 오는 1월부터 케이블TV 채널 ‘애니맥스’를 통해 총 13부작으로 방송되며, ‘귀검사(남)’, ‘프리스트(여)’, ‘마창사’, ‘시란’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과거의 ‘아라드’로 시간 여행을 한 주인공이 전설의 영웅들을 만나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