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세아', 24시간 생방송 기부 콘서트 성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지난 29일 정오부터 24시간 동안 진행했던 릴레이 기부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생방송에서 세아는 그 동안 '세아 스토리'를 함께 이끌어 왔던 충만좌와 흥선좌 등과 함께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던 콘텐츠들을 다시 한 번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고, 매 시간 보드게임, 마리오 게임, 노래방 등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세아의 각종 게임 플레이, 특별 게스트가 출연한 콜라보 방송까지 포함해 24시간 동안 진행됐다.
성과도 좋았다. 이번 24시간 방송을 통해 트위치와 유튜브 양 플랫폼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4500명을 뛰어 넘었고, 24시간 동안 총 20만 명의 누적 시청자를 기록했다. 또한, 방송 중 30만 건 이상의 채팅 메시지가 등록 되며 세아와 시청자간의 적극적인 소통이 이루어지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세아 스토리는 지난 8월부터 시청자들이 전해준 기부금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의 후원금, 24시간 생방송 중 시청자들이 전해준 기부금을 더해 총 2800만 원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 전달할 예정이며, 전달된 기부금은 다문화 대안교육기관인 '해밀학교'의 IT 인프라 지원 및 교육환경 개선하는데 쓰여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