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2020년 매출 430억, 전년 대비 매출 23% 감소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금일(25일) 2020년도 매출액 & 손익구조 변동공시를 발표했다.
플레이위드는 2020년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30억원, 영업이익 136억원, 당기순이익 13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560억)과 비교해 23% 하락했지만, 영업이익은 0.3%, 당기순이익은 49.8% 상승한 수치다. 특히, 당기순이익의 경우 창사 이래 가장 높은 상승폭을 나타냈으며, 이번 실적으로 플레이위드는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플레이위드는 올 하반기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씰온라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 씰 모바일(이하 씰 모바일)’을 정식 서비스할 예정이다. '씰 모바일'은 국내는 물론, 각 해당국가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로 런칭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게임즈와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와 관련한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아울러 1분기 중 스팀 PC Café의 시범 공개 서비스가 완료되면 최종 담금질을 거쳐 정식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팀 PC Café에 서비스 예정인 게임의 라인업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게임즈와 현재 협업으로 개발 중인 또 다른 신작도 올해 안에 소식을 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