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의 미래를 밝힌다!” 넥슨 ‘브이포 토크온’ 성황리 개최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V4의 온라인 간담회 브이포 토크온을 금일(23일)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V4의 신규 업데이트 '오디세이'의 일정과 콘텐츠가 공개되었으며, 신임 개발진으로 선임된 손화수 디렉터와 넥슨 강석환 팀장이 직접 콘텐츠를 소개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아울러 타이커 JK의 깜짝 무대와 이용자 질의응답 및 특별 쿠폰 공개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것은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V4의 2021년 대형 업데이트 오디세이의 콘텐츠 소개였다.
개발진 교체 소식을 전하며, 게이머 하나하나의 경험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 기존 개발 방향성을 유지하고, ‘V4’의 장기 성장성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손화수 디렉터는 클래스 전직, 변경부터 신규 캐릭터 및 서버 등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오디세이 업데이트는 총 5개월에 걸쳐 차례대로 진행된다. 먼저 3월에는 자동사냥의 세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콘텐츠 스케줄러’ 기능이 추가되며, 클래스 및 보상이 전면 재구성되고, 신규 지역 셀리인 평원, 장비 세트 효과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여기에 클래스 변경 또한 더 자유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4월 최고 등급 무기 아이템 '신화 무기' 및 서버 이전이 업그레이드되어 길드 동시 서버 이전 등이 가능해지고, 5월 파티 레이드와 월드 로비가 추가된다. 특히, 월드 로비는 전 서버 게이머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갈 수 있으며, PvP 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손 디렉터는 강조했다.
6월에는 신규 클래스가 출시된다. 손 디렉터는 원래 예정된 클래스가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게이머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에 영감을 받아 새롭게 제작 중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신규 클래스 출시와 함께 신화 방어구 및 신규 지역 나르지크가 업데이트 된다.
마지막 7월은 신화 장신구 추가와 함께 월드 던전이 오픈되어 더욱 방대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업데이트가 끝난 이후에는 타이거 JK와 비지가 함께한 축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이후에는 유명 인플루언서 3인과 손화수 디렉터 그리고 넥슨 강석환 팀장이 직접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 응답 시간이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