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앞둔 에오스 레드의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 “어떤 재미를 담고 있을까?”
블루포션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세 번째 대형 업데이트 ’에피소드3: 크로스 월드‘가 오는 25일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이번 3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의 등장은 물론, 새로운 지역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서버와 서버 간의 RvR 대전 '점령전'이 본격 가동되는 등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가 추가되어 다시 한번 한국형 MMORPG에 목말라 있던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신규 클래스 팔라딘의 추가다. 워리어, 아처, 소서리스, 로그에 이은 에오스 레드의 다섯 번째 직업인 팔라딘은 믿음을 바탕으로 신성한 힘을 사용한다는 설정의 하이브리드형 기사 캐릭터다.
방패와 둔기를 사용하는 팔라딘의 가장 큰 특징은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팔라딘의 스킬은 총 2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스킬은 물리 근거리 공격 / 마법 원거리 공격 두가지 타입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상황에 맞게 타입을 변경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물리 근거리 공격을 베이스로 한 형태의 경우 명중 스탯이 낮지만, 기본 공격력이 상승해 순간 폭딜을 쏟아낼 수 있다. 마법 원거리 공격을 베이스로 한 형태는 기본 공격력은 낮아지지만, 명중 스탯에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어 필드 사냥에 유리하다.
그 밖에도 방패로 상대를 기절시키는 '스턴쉴드', 상대방에게 빠르게 질주하는 '홀리대쉬' 등의 스킬 콤보로 스킬 활용에 따라 전투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것 또한 팔라딘이 특징 중 하나다. 특히, 블루포션게임즈는 팔라딘 클래스 등장과 함께 인기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의 코스프레를 공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신규 지역 '크로노스'도 함께 등장한다. 수많은 평행 세계가 얽힌 바다 위 천공의 성 컨셉의 '크로노스'는 신규 대도시 '전사의 전당'을 중심으로 클론 실험실, 알테나 폐허 등 총 4종에 이르는 사냥터가 등장한다.
전사의 전당은 크로노스의 세계를 잇는 입구와 같은 곳이며, 이를 통해 여러 사냥터로 이동하는 거점으로 사용된다. 4개의 사냥터의 레벨 역시 80~90레벨에 달하며, 입장 레벨 제한은 없으나, 상위 레벨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어 권장 레벨은 76레벨로 설정되어 있다.
이 4개의 사냥터는 저마다 숨겨진 역할이 존재한다. 바로 서버와 서버 간의 대규모 혈전이 벌어지는 '점령전'의 전장으로 활용된다는 것. 매주 1회 펼쳐지는 점령전은 한번 시작될 경우 전장 상태가 되어 크로노스 지역 전체가 점령전 참여자 외에는 해당 맵에 입장할 수 없는 그야말로 아비규환의 전쟁터로 변모한다.
점령전이 발동되면, 월드(서버)별 전투력 랭킹 상위 유저들은 참여 신청을 통해 참여자로 선정된 후 해당 월드를 대표하여 점령전에 참전할 수 있게 된다.
전투 방식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각 점령 지역은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월드가 승리하는 방식이며, 몬스터 / 타월드 캐릭터 / 가드 타워를 제거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점령전 전투가 벌어질 경우 각 사냥터에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한 서버는 큰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설 등급의 스킬북 등 고급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드랍한다.
이중 '클론의 실험실'의 경우 '클론의 사령관 레긴', '보탄의 권역'에서는 '보탄의 계승자 레긴'이 등장하며, '부서진 카르딜라'에서는 '카르딜라의 파괴자 레긴', 마지막 '알테나 폐허'에서는 '알테나의 지배자 레긴' 등 4종의 레긴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전투가 끝난 후에는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점령전 보상은 맵별 개인 보상과 종합 개인 보상이 별도로 주어지고, 맵별 개인 보상은 각 맵에 대한 지역 점수로 랭킹 산정 후 보상이 지급되며, 종합 개인 보상은 각 맵별 지역점수와 개인랭킹, 점령 지역 수로 산출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길드를 넘어 서버의 명예는 물론, 최강 서버의 타이틀을 획득해 더욱 큰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되어 더욱 활발한 전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할 경우 최고 등급의 펫 합성을 진행할 수 있는 차원의 소울‘, ’로제의 붉은 장신구 복구 주문서‘ 등의 아이템이 증정된다.
블루포션게임즈 측은 신규 업데이트 이외에도 길드 포상 시스템과 룬 시스템 그리고 캐릭터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복수 시스템과 칭호 시스템, 출석 시스템이 개선 및 매크로 사용자를 더욱더 강하게 제재하고, 감옥 시스템을 고도화시키는 등 게이머들의 편의를 위한 시스템 점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