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캐릭터 'BT21'이 게임 속에서 쫄깃하게, 'BT21 팝스타' 정식 출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퍼즐 게임 'BT21 팝스타'를 16일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다.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지식재산권) 'BT21'을 활용해 개발한 'BT21 팝스타'는 선데이토즈의 퍼즐 개발력에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 'BT21' 캐릭터의 수집, 육성이 더해진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3매치 방식의 퍼즐로 'BT21' 캐릭터들을 활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BT21' 캐릭터들은 게임 내에서 각기 다른 고유 스킬을 사용하고, 상황에 따른 리액션과 스토리에 기반한 대사를 연출한다. 다양한 표정과 귀여운 움직임이 게이머들에게 감성적으로 접근한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이 게임은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퍼즐 조각을 모아 원화를 완성하고 'BT21'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동화처럼 보여주는 점이 재미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또 이야기를 전개의 핵심인 'BT21' 오리지널 원화는 이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희소성으로 게이머들에게 수집의 재미를 줄 예정이며, 이외에도 10명이 동시에 퍼즐 실력을 겨루는 실시간 대전 '크라운 스타즈'와 게이머들이 하트를 주고받으며 소셜 활동을 즐기는 '클럽' 등 다양한 콘텐츠가 타 퍼즐 게임과 차별화된 강점으로 꼽힌다.
'BT21 팝스타'의 개발, 서비스를 총괄하는 이현우 이사는 "'BT21 팝스타'는 'BT21' IP의 감성을 게임에 담아내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플레이를 구현한 게임”이라며 “아시아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할 'BT21 팝스타'만의 서비스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T21 팝스타'는 출시에 앞서 한 달 간 진행한 아시아 사전 예약에서 200만 명이 넘는 신청자를 모집하며 기대치를 입증한 바 있다. 선데이토즈는 이 같은 사전 예약의 호응을 기반으로 일본과 아시아 각국에 특화된 이벤트와 출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