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백년전쟁, 리세마라로 꼭 먹어야 하는 영웅이 있다?
컴투스의 야심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출시 3일만에 50억이 넘는 수익을 올리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흥행 게임으로 자리잡은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첫 번째 게임인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의 PVP 요소를 더욱 강화해 더욱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구현해 원작 못지 않게 e스포츠로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
강력한 영웅을 수집하고, 육성하는게 핵심이었던 원작처럼 이 게임 역시 덱을 구성하는데 필수적인 영웅들을 초반에 확보하는 것이 승률을 올리는데 매우 중요하다.
특히, 전설 영웅들은 전체 회복, 전체 공격 등 다른 영웅 대비 월등한 스킬로 전세를 뒤집을 만한 위력을 가지고 있으며, 영웅들의 레벨을 올리는 방법이 카드 뽑기를 통한 조각 모으기 뿐이기 때문에, 시작할 때 전설 등급 영웅을 보유하고 시작하는 것과 아닌 것의 차이가 크다.
다만,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게스트 계정을 바로 선택할 수 있는게 아니라, 계정 연동 취소 후 게스트 계정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리세마라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으며, 로그아웃 기능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영웅이 나오지 않았을 때 게임 제거 후 다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다.
기본적으로 전설 등급 영웅은 대부분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오면 무조건 좋지만, 특히 선호되고 있는 것은 강력한 체력형 영웅인 우사다. 우사는 아군 전체에 면역과 실드를 걸기 때문에, 아군 생존력을 올려주고, 상대의 전체 공격을 카운터 치기도 좋다.
좀 더 공력적인 영웅을 선호한다면 공격형 영웅인 테사리온의 인기가 많다. 테사리온은 이글거리는 불꽃으로 적 전체에 피해를 입히고, 패시브 스킬이 발동하지 않도록 만드는 망각을 거는 것이 특징이다. 테사리온보다 공격능력은 좀 떨어지지만, 적 전체에 피해를 주고, 마나 재생 속도를 줄이는 감속II를 거는 포세이돈도 인기가 높다.
이 영웅들은 현재 상위 랭커들의 덱을 보면 반드시 등장하는 영웅들인 만큼, 우사, 테사리온, 포세이돈 중에 하나를 확보했다면 상당히 좋은 출발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아군 전체 체력 회복과 해로운 효과 해제 능력을 가진 엘레노어, 적 전체 피해 및 일정 확률로 지속 피해를 입히는 영겁의 불꽃을 걸어주는 페르나 등도 초반에 무난한 선택이 될 수 있다(물론, 다른 전설 영웅들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긴 하지만, 덱 조합에 연구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 초보자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전설 영웅이 압도적인 위력을 자랑하긴 하지만, 모든 영웅을 전설 등급으로 채우는 것은 현명한 선택은 아니다. 강력한 기술일수록 더 많은 마나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나 차는 것을 기다리다가 상대의 공격에 농락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핵심적인 전설 영웅을 배치한 후, 적은 마나로도 효율적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낮은 등급의 영웅들로 조화롭게 덱을 구성하는 것이 승률을 올릴 때 많은 도움이 되며, 영웅의 속성도 한쪽으로 치우는 것보다는 고르게 구성하는 것이 한방에 몰살 당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카드의 왼쪽 상단에 보면 나오는 숫자가 그 영웅이 스킬을 사용할 때 들어가는 마나이며, 덱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면, 덱의 전체 공격력과 평균 마나 코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낮은 등급의 영웅 중에서는 2 마나 소모만으로도 아군 전체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일반 등급 영웅 버나드나 3 마나 소모로 아군 전체에 공격 속도 증가 및 공격력 강화 버프를 걸어주는 희귀 등급 메간, 2 마나 소모로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일반 등급 영웅 쉐넌, 5 마나로 아군 전체에 무적을 걸어주는 영웅 등급 영웅인 에피키온 사제 등은 상위권 랭커들도 잘 사용하는 전설 등급 외 영웅들이다.
예를 들어 적 전체에 피해를 주고, 지속 피해를 주는 영겁의 불꽃을 일정 확률로 거는 페르나의 공격은 강력한 만큼 6 마나가 필요하지만, 아군 덱에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 강화를 걸어주는 쉐넌이 있다면 2 마나로 카운터를 쳐서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또한, 낮은 등급의 영웅일수록 조각을 획득하기가 쉬워서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으며, 룬과 스킬석을 장착하면 기대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기도 한다.
자신이 가진 영웅으로 덱을 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메뉴에서 랭킹을 선택한 후 상위 랭커들의 덱을 참고하거나, 연습 전투에서 스킬 효율을 확인하면서 최적의 덱을 찾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