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활용에 필수!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스펠’ 총정리

컴투스가 출시한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 세계관 속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 및 육성하고 8인 덱을 구성해 전 세계 게이머 게이머들과 PvP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소환사 스펠과 카운터 시스템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카운터는 게임의 핵심 시스템으로 카운터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게임의 묘미다. 적이 나에게 날린 스킬을 카운터로 반격해 일발 역전도 가능하다.

다만, 카운터 시스템의 특성상 상대방이 사용하려는 스킬과 내가 손에 쥐고 있는 카드의 스킬의 효과를 잘 알고 있을 때 효과가 배가된다.

그래서 준비했다. 백년전쟁에 등장하는 스펠 카드의 정리다. 괄호 안의 숫자는 마나 비용과 스펠 카드 등급 순서다.

신의가호
신의가호

●신의 가호(3, 영웅) - 아군 전체에게 무적과 면역을 건다.

생명력전환
생명력전환

●생명력 전환(4, 영웅) -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과 체력이 가장 높은 적의 체력을 교환하고, 아군에게 실드를 건다.

냉기회오리
냉기회오리

●냉기 회오리(1, 희귀) - 냉기 회오리를 일으켜 적 전체에 피해를 입히고 감속Ⅱ를 건다. 이미 적 대상이 감속 상태라면 추가로 일정 시간 동안 빙결시킨다.

피해전환
피해전환

●피해 전환(3, 희귀) - 아군 전열에 피해 전환을 건다.

무모한 헌신
무모한 헌신

●무모한 헌신(1, 희귀) - 전열의 아군에게 공격력 강화Ⅲ, 면역, 마나 코스트 감소Ⅰ을 건다. 효과가 끝나면 이로운 효과 불가, 방어력 약화Ⅰ이 걸린다.

부패
부패

●부패(2, 희귀) - 전열의 아군에게 공격력 강화Ⅲ, 면역, 마나 코스트 감소Ⅰ을 건다. 효과가 끝나면 이로운 효과 불가, 방어력 약화Ⅰ이 걸린다.

무리의 힘
무리의 힘

●무리의 힘(1, 희귀) - 아군 전체에 공격력 강화Ⅱ를 적군 전체에게 회복 불가를 건다. 만약 아군 수가 적군보다 적다면 아군에게 지속 회복을 적군에게 공격력 약화Ⅱ를 추가로 건다.

화염 강타
화염 강타

●화염 강타(3, 일반) - 후열의 적에게 화염구를 날려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킨다.

광전사
광전사

●광전사(1, 일반) -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광전사를 건다.

연쇄 번개
연쇄 번개

●연쇄 번개(1, 일반) - 적 선봉에게 연쇄 번개를 발사하여 적 선봉과 동일한 속성의 적들에게 연쇄적으로 피해를 입히고 기절, 공격력 약화Ⅲ을 건다. 연쇄 횟수가 증가할수록 피해량과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전이
전이

●전이(1, 일반) - 적 전체의 약점을 포착해 이로운 효과 불가를 걸고 대상이 방어력보다 공격력이 높을 경우 공격력 약화Ⅲ, 빗맞음 확률 증가Ⅲ를 공격력보다 방어력이 높을 경우 방어력 약화Ⅲ, 낙인Ⅲ을 건다.

약점포착
약점포착

●약점 포착(2, 일반) - 적 전체의 약점을 포착해 이로운 효과 불가를 걸고 대상이 방어력보다 공격력이 높을 경우 공격력 약화Ⅲ, 빗맞음 확률 증가Ⅲ를 공격력보다 방어력이 높을 경우 방어력 약화Ⅲ, 낙인Ⅲ을 건다.

영혼정화
영혼정화

●영혼 정화(2, 일반) -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하고 해로운 효과를 전부 해제하고, 해제한 해로운 효과 1개당 마나를 1 얻으며 최대 3 마나를 회복한다.

반사보호막
반사보호막

●반사 보호막(3, 일반) - 아군 선봉에게 반사 보호막을 걸어 받는 피해를 저장한다. 반사 보호막이 해제되면 받은 피해를 적 선봉에게 돌려준다.

절망의사슬
절망의사슬

●절망의 사슬 1, 일반) - 적군 선봉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절망의 사슬과 기절을 건다. 절망의 사슬에 걸린 대상이 사망할 경우 다음 선봉에게 절망의 사슬과 기절이 걸린다.

피의장막
피의장막

●피의 장막(1, 일반) - 모든 아군 몬스터의 현재 체력을 20% 소모하여, 최대 체력에 비례한 실드를 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