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PMPS 시즌1 개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이하 PMPS)’ 시즌 1을 시작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PMPS 시즌 1은 오는 5월 8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6월 6일까지 주말마다 진행된다. 총상금 약 7천만 원을 놓고 3주간의 위클리 스테이지와 2주간의 위클리 파이널을 치른다.

PMPS는 풀리그 형태로 진행된다. 위클리 스테이지에는 온라인 예선 상위 16팀과 PMSC 2020에서 출전권을 부여받은 8팀 등 총 24팀이 출전한다. 총 10회 풀리그 중 6회 경기 포인트 합산 상위 16개 팀이 위클리 파이널로 진출, 2주간 대결을 펼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매주 등수별 상금 외에 치킨을 획득한 팀에게 주는 ‘치킨 상금(CHICKEN PRIZE)’도 추가됐다. 매주 위클리 스테이지와 위클리 파이널 시작 전 각각 치킨 상금이 지급되는 매치를 추첨해, 해당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하는 팀에게 상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

PMPS 시즌 1 모든 경기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치, 틱톡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스크림 영상도 송출해 매주 수요일 비공개 스크림 경기를, 금요일에는 공개 스크림 경기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회 기간 중 우승팀을 예측하고 성공 시 각종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코인을 획득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후 2주 차부터는 다양한 시청 이벤트도 펼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발표한 ‘2021년 e스포츠 정식종목’에 선정되며 e스포츠 저변 및 환경, 리그 구조 구축 등을 인정받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