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산업의 성장 위해 뭉친 '2021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 출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1 인디크래프트'의 성공적인 개최와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게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한 '2021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가 오는 26일부터 출범한다.

위원회는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과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장이 공동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위원회에는 산업의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여러 기업과 협단체 등이 참여했다. 조직위원은 인디크래프트 사업 자문 및 운영 지원을 통해 게임산업의 기반이 되어야 할 인디게임 산업의 성장을 위해 힘을 모은다.

위원회는 오는 26일에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진행되는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개막식에서 위촉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동 조직위원장을 맡은 황성익 회장은 "2021 인디크래프트는 국내외의 많은 게임 관계사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전시 방향을 제시하고,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성장에 기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디게임 축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5월 26일(수) ~ 30일(일) 5일간 개최 된다. 45개의 국내 인디게임 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 23개의 해외 인디게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인디크래프트
인디크래프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