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으로 춤의 나라 13억 인도 시장 공략

한빛소프트는 아시아소프트 자회사인 CIB Net Station Sdn. Bhd(이하 CIB)를 통해 클럽오디션을 인도 시장에 선보인다고 금일(24일) 밝혔다.

한빛소프트가 오디션 IP로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정식 출시 목표시점은 올해 4분기다. 인도는 중국에 이어 차세대 게임 시장으로 급 부상 중으로, 인도 13억 인구 중 게임 이용자수는 약 5억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아시아소프트는 한빛소프트의 오랜 파트너사로서, 현재 클럽오디션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서비스 및 PC 온라인 오디션의 태국 서비스를 맡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CIB와 긴밀히 협업해 현지 맞춤형 음악, 의상, 댄스모션 등 특화 콘텐츠로 인도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CIB 관계자는 "인도 현지 이용자들이 커뮤니티를 이뤄 참여형으로 즐길 수 있는 테마 콘텐츠 및 게임 내 커스터마이징 요소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인도가 하루빨리 회복하기를 기원하고 있으며, 클럽오디션이 음악과 춤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힘이 되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원작인 PC 온라인 오디션이 전 세계 7억명의 누적 이용자를 확보했듯이, 모바일 클럽오디션 또한 인도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영토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럽오디션
클럽오디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