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테슬라 모델3' 당첨자 인터뷰 "어머니께 선물 드릴 것"
엔픽셀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이벤트 당첨자 인터뷰 영상을 금일(18일) 공개했다.
엔픽셀은 지난 2월 '그랑사가'의 출시 한 달을 기념해 ‘위대한 기사단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여 총 3,339명을 선정해 테슬라 모델3 및 아이폰 12 프로, 또래오래 치킨 상품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한 바 있다. 이중 1등 상품인 ‘테슬라 모델3’는 이벤트 정보 취합과 선정 등의 기간을 거쳐 최근 당첨자에게 전달됐다. 해당 상품은 최근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 등으로 인한 지연이 심화됨에 따라 추후에 전달될 예정이다.
엔픽셀은 해당 이벤트의 추첨 과정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특허청에 등록된 공정 추첨 프로그램인 ‘유니피커’를 활용하는 한편 선정 과정 전체를 촬영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바 있으며, ‘테슬라 모델3’에 당첨된 (왼쪽)유저를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다음은 엔피셀이 진행한 이벤트 당첨자와 인터뷰 전문이다.
본인 소개를 부탁 합니다.
34살 남자로, 현재 ‘그랑사가’ 이브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 입니다.
그랑사가 '테슬라' 이벤트 당첨 소감을 부탁 드립니다.
제가 당첨될 줄은 생각도 안하고 있었고. 당첨 결과 날도 모른채 심지어 당첨 후에도 제가 당첨자인지 확인을 못했습니다.
평소 이벤트 응모를 자주 하시나요? 기억에 남는 이벤트 혹은 당첨 사례가 궁금합니다.
평소 여러 이벤트에 응모는 하고 있지만 매번 큰 기대도, 당첨 사례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아내가 응모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으로 제공된 숙소로 가족여행을 갔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 당첨 사례 입니다. 이벤트 대행 업체에서 연락을 받았을 때도 믿질 못했습니다 (웃음) ‘그랑사가’ 공식 카페에 들어가 당첨자 발표 영상을 본 후에야 제가 당첨자라는 사실을 확인했고 매우 어떨떨 했습니다. 바로 가족에게 연락해서 소식을 알렸지만 가족들도 믿지 않더군요 (웃음)
당첨 후 주변 반응이 어땠나요.
최근 캠핑과 차박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SUV 구매를 생각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우선 제 가족과 게임을 함께 즐기는 길드원들에게 당첨 소식을 알렸고, 모두가 축하해 주셨습니다. 다만 공식카페를 통해 당첨 사실을 따로 알리진 않았습니다. 당첨 되지 못한 분들께도 실례가 될뿐더러 괜한 구설수에 오르기 싫었습니다.
특히 길드원들이 많이 축하를 전해 주셨고, 길드장께서 본인 일마냥 기뻐해 주셨습니다. (이브섭 떡잎마을방범대 파이팅입니다!!!)
경품(테슬라 모델3)은 본인 탈 계획이신가요.
어머님께서 운행하는 차량이 오래되기도 했고, 저와 가족들은 캠핑과 차박 용도에 맞는 SUV 구매 계획을 갖고 있어서 어머님께 선물로 드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디자인이 너무 좋아서 와이프가 매우 아쉬워하고 있습니다(웃음)
그랑사가에 대해 평가해 주신다면?
그랑사가의 장점으로는 모바일게임이지만 pc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꼽고 싶습니다. 저 역시 주로 PC버전으로 플레이를 즐깁니다.기존 컨텐츠의 변화를 위해 유저 투표나 간담회 등 좀 더 다양한 형태로 유저들의 목소리를 반영해주신다면 더욱 만족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그랑사가의 오픈 초기부터 플레이한 입장에서 아쉬운 점도 존재 합니다. 회사에서도 신경 쓰고 계시겠지만,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유저가 부족하거나 하진 않지만 신규 유저 유입도 회사에서 적극 신경 써 주셨으면 합니다. 요즘 모바일게임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며 기존 유저 이탈과 신규 유저 유입이 원활하지 못한 것이 모든 게임들의 공통적인 문제점 같습니다.
그랑사가가 무과금/소과금유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중/고과금유저들이 즐길만한 콘텐츠 확보에도 신경 써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랑사가를 즐겨하는 유저로서 이러한 부분들은 다소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유저들의 가장 큰 바램은 AP시스템 개선 및 길드전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게임 밸런스가 무너질 수도 있기 때문에 회사측에선 신중히 고민하고 테스트 중이라고 봅니다만 AP개선이 단순히 기존 유저들 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신규 유저 유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이벤트를 진행한 엔픽셀에 한 마디 부탁 합니다.
당첨자로서 본 이벤트를 진행해 주신 엔픽셀에 정말 감사 드립니다. 이벤트의 공정성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점과 전문 추첨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점에서도 만족합니다. 엔픽셀과 그랑사가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