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전국 덕후들이 2년만에 재집결! 17회 레트로 장터 개최
전국 레트로 게임 매니아들의 축제, 레트로 장터가 돌아옵니다.
올해로 17회 째를 맞는 레트로 게임장터는 패미콤, 재믹스, 네오지오, 메가드라이브,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에 추억이 있는 전국의 게이머들이 모이는 대형 벼룩시장 형 행사입니다. 게이머들은 각자 자신의 레트로 게임 물품을 가져와 판매도 하고 구입도 하며, 서로 모여 추억을 공유하는 것이죠.
코로나19로 2년간 열리지 못했던 이 행사는 오는 7월 17일과 18일, 토요일과 일요일에 일산 킨텍스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부대행사로 개최되게 됩니다.
방역에 문제가 될 거라는 우려, 당연히 나올 수 있겠죠. 그래서 플레이엑스포 행사를 진행하는 경기도에서 특급 방역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온도 열체크 같은 건 당연하구요, 투명 장갑과 소독액도 제공합니다. 또한 인원이 몰리는 현상을 막기 위해 모든 관람객들을 단 2시간만 행사장 입장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행사장의 넓이를 고려하여 최대 동시 관람 수를 2800명으로 제한한다고도 하네요. 또 안전 요원들을 배치하여 인원이 과도하게 몰리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 플레이엑스포 행사, 더불어 레트로 장터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플레이엑스포 행사에 사전 예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토요일이나 일요일 중에 자신이 원하는 2시간을 고르셔야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모두가 즐거운 레트로 장터, 참여하시려면 지금 바로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해보시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내레이션 : 조영준 기자, 편집자 : 김경미 (km@gamedon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