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서스 2022] 플레이댑, 컨센서스 2022 최대 규모 부스에 이목 '집중'

플레이댑이 마련한 컨센서스 2022 부스에 전 세계에서 온 블록체인 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렸다.

컨센서스 2022 플레이댑 부스
컨센서스 2022 플레이댑 부스

플레이댑은 현지 시각 10일 텍사스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 중인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 2022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프로젝트와 신규 사업 등을 소개헸다. 또,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큰 관심을 받았다.

플레이댑은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로는 유일하게 메인존에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전시 부스 크기는 참가 기업 중 최대 규모다. 특히, 부스 중앙에 대형 LED 스크린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플레이댑이 준비 중인 주력 상품들을 소개했다.

컨센서스 2022 플레이댑 부스
컨센서스 2022 플레이댑 부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미들웨어로서 'Get on-Chain with PlayDapp'을 비즈니스 전략으로 삼았다. 플레이댑을 통해 어떠한 서비스라도 디앱화로 전환한다는 것이 목표다.

현장에서는 최근 리뉴얼된 플레이댑 마켓 플레이스 2.0을 주축으로 IPX(구 라인프렌즈)와 준비 중인 캐릭터 기반의 NFT 사업, 메타버스로 구현한 삼성물산의 에버랜드, 공게임즈 등과 준비한 신규 사업 모델이 공개됐다.

최근 리뉴얼된 마켓 플레이스 프레이댑 2.0은 작업에서는 서버 안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으며, 마켓 성능이 43% 이상 향상됐다. 또 지불 수단 추가, 구매 절차 및 검색 엔진 최적화, 사용자 편의를 위한 UX, UI를 개편 등 이용자 친화적인 개선도 이뤄졌다.

IPX와 협업
IPX와 협업

플레이댑은 또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IPX의 '프렌즈'로 만든 캐릭터 IP(지식 재산)를 실제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게임에 연동하고, 플레이댑의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캐릭터를 NFT화 해 수익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에버랜드 메타버스
에버랜드 메타버스

오는 6월 17일 로블록스 플랫폼을 통해 구현한 '에버랜드 메타버스' 플랫폼도 선보인다. '에버랜드 메타버스' 개발팀은 실제 에버랜드를 있는 그대로 구현하면서, 실현 불가능한 재미를 메타버스에 녹이고 있다. 출시 버전에서는 에버랜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티익스프레스를 비롯해 슈팅 워터펀 퍼레이드카 물총 싸움, 반딧불이 잡이 체험 등을 가상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홈런챌린지
홈런챌린지

'이사만루' 시리즈로 유명한 국내 야구 게임의 강자 공게임즈와도 협업한다. 플레이댑은 공게임즈와 함께 멀티호밍(P2E) 요소가 접목된 홈런 배틀게임 '홈런챌린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원한 타격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추후 지역과 구장 등에 NFT를 접목해 NFT 소유자에게 수익 분배 등의 계획을 하고 있다.

이러한 주력 상품들을 들고 전시에 나선 플레이댑은 현장에 자리한 사업 관계자 전원이 부스 전시가 진행된 10일 내내 상담 업무를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플레이댑은 부스를 찾은 관람객과 관계자를 위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준비해 인기를 끌었다. 플레이댑은 SNS 포토 인증 이벤트, 룰렛이벤트, 방명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라인프렌즈 굿즈, 공게임즈 야구공 세트, 플레이댑 모자, 에코백 등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