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포켓몬, 쿠키런, 도구리...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 등장한 게임들!

코엑스에서 개최중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다양한 캐릭터와 IP를 활용한 부스들이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여기에는 뽀로로, 로보카 폴리, 그리고 '아기상어'로 유명한 핑크퐁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선보였는데요. 게임 캐릭터들도 다수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포켓몬가오레' 부스에는 포켓몬을 포획하기 위해 게임기를 연타하는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믿고 즐기는 포켓몬이라고 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죠.

쿠키런 부스에서는 인형, 보드게임, 담요 등 각종 굿즈 상품들을 선보였습니다. 굿즈들이 하나같이 동글동글하고 귀여워 매력적이었네요.

엔씨소프트의 마스코트 캐릭터 도구리도 출품되었는데요. AI 기능을 활용한 로봇 청소기와 오뚜기와의 콜라보 간편식으로 시선을 끌었습니다.

또, 크리쳐헌터스 부스는 로봇 캐릭터들을 AR 게임으로 제작해 선보였는데, KBS 애니메이션도 방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후루티디노 부스 역시 아기자기한 공룡 캐릭터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고 있어 관심을 모았습니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