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투표 반대하는 마인크래프트 유저들?

해마다 개최되는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행사. 여기에는 사람들의 투표로, 세가지 몹 중 당선된 한 종류의 몹이 게임 내에 등장하게 되는 몹 투표 이벤트가 포함되는데요.

그런데 최근,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이 이에 반발하고 있습니다. 한 트위터 유저가 투표에 반대하는 의미에서 #StopTheMobVote 해시태그를 단 게시글을 올렸고, 순식간에 35만명의 많은 사람들이 같은 해시태그를 올리며 동참했죠. 얼핏 민주적이고 유저 친화적으로 보이는 몹 투표에 사람들은 왜 반대하고 나선 것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선거에서 패배한 후보 몹이 향후 업데이트에서 아예 배제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올해의 후보는 게, 아르마딜로, 펭귄인데, 블록의 설치 및 파괴 사거리를 늘려주는 게가 일종의 성능몹으로 알려지자, 아르마딜로와 펭귄이 영영 배제될 것이라는 우려와 함께 몸 투표 자체를 문제시하는 여론이 생겨났죠.

셋 다 좋은 아이디어이니, 굳이 낭비하지 말고 전부 추가시키자는 것이 주요 논지인데요. 유저들의 입장도 납득이 되네요.

아직 마인크래프트 측의 입장은 없는데요. 과연 유저들의 이러한 요구에 어떤 결론이 날지 궁금하네요.

투표 반대하는 마인크래프트 유저들?
투표 반대하는 마인크래프트 유저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