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캐 ‘시드’를 비롯한 신규 맵, 각종 이벤트까지 등장!

신승원 sw@gamedonga.co.kr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캐릭터 ‘시드’와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오시아스 왕국의 왕자인 ‘시드’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시드는 데저트 킹덤 이벤트 채널의 주인공으로, 속도와 가속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용자가 데저트 킹덤 채널에서 ‘시드’로 레이스에 참여할 경우 시드 전용 버프인 ‘방랑왕자의 가호’가 방에 있는 모든 인원에게 적용된다. 또, 같은 방에 ‘시드’가 다수 존재할 경우 해당 인원에 비례해 최대 보너스 경험치 200%와 기여 포인트 20%의 혜택이 추가로 적립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시드’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상점 내 시드 전용 복장 패키지인 ‘라 에르스테 복장 패키지’, ‘시드 렌즈 쿠폰 30일’, ‘시드 캐릭터’ 등의 특별 상품을 추가했고, 시드 전용 복장인 ‘로크 인 블랙’ 세트 아이템 6개를 얻을 수 있는 퍼스널 뽑기 판도 업데이트했다.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도 나온다. 이번 맵은 12인 개인전으로 진행되고, 이용자들 각자 보유한 보석 아이템의 색과 같은 색의 발판을 밟으며 맵을 통과해야 한다. 보석 아이템의 색상은 장애물에 부딪힐 때마다 변경되기 때문에, 수시로 색을 확인하며 레이스를 운용할 필요가 있다.

선두와 후미의 격차가 크더라도 보석 색깔의 변수가 있어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다는 것이 게임 관계자가 꼽은 재미 포인트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내달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새해를 맞아 ‘위대한 청룡의 길’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용자들은 공원에 등장한 아직 어린 청룡인 ‘파래용’의 수행을 도와 동화나라 곳곳에 흩어진 보주를 찾아 전달해야 한다.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은 ‘파래용의 보주함’을 비롯해 ‘청룡의 눈물’을 통해 ‘플로라이트 윙’, ‘파래용’, ‘위대한 파래용’ 등의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김유진 팀장은 “데저트킹덤 업데이트 이후 많은 분들이 큰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신년 맞이 이벤트와 시드의 정식 업데이트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시드는 테일즈런너를 꾸준히 사랑해 주셨던 분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캐릭터”라며 “시드와 함께 조금 더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일즈런너 시드
테일즈런너 시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