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PS5 보다 3배 빠른 GPU? PS5 Pro 등장 얼마 안남았나?

지난 3월 17일, 해외 게임 매체 Verge에서 소니의 게임기 'PS5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Verge에 따르면 PS5 프로는 AMD Radeon RX 6700에서 Radeon RX 7800 XT에 가까운 제품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며, 기존 PS5보다 최대 3배 빠른 성능의 GPU를 탑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GPU가 빨라진다고 해서 실제 성능도 3배가 늘어나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50% 정도의 성능은 향상될 거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특히 Verge에서는 PS5 Pro의 출시일도 '2024년 연휴 기간'이라고 언급함과 함께 Nvidia의 DLSS 또는 AMD의 FSR과 유사한 이미지 업스케일링을 위해 PlayStation 머신러닝을 사용한다는 루머가 있다고 함께 밝혔습니다.

강력한 성능 업그레이드와, 인공지능을 통한 8K 해상도 업스케일링, 콘솔 게이머들에게는 즐거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Verge에서 밝혔듯이 PS5 Pro가 좋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그 요상한 날개깃 디자인은 어떻게 안될까요. 걱정되네요.

PS5 보다 3배 빠른 GPU? PS5 Pro 등장 얼마 안남았나?
PS5 보다 3배 빠른 GPU? PS5 Pro 등장 얼마 안남았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