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혜택 강화된 '2024 MSI' 세부 진행 내용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 이하 2024 MSI)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2024 MSI'는 우승팀에게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 등 보상이 크게 강화되었으며, 중국 청두에 위치한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오는 5월 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9일 결승전이 진행된다.

이번 MSI에는 전 세계 8개 지역을 대표하는 12개 팀이 참가한다. 메이저 지역이라고 불리는 LCK(한국), LPL(중국), LEC(EMEA), LCS(미주) 지역에게는 2장의 티켓이 배정됐으며 VCS(베트남), PCS(아시아태평양), LLA(라틴 아메리카), CBLOL(브라질)에서는 스프링을 우승한 한 팀만 참가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LCK, LPL, LEC, LCS의 2번 시드와 LLA, CBLOL, PCS, VCS의 1번 시드 등 총 8개 팀으로 시작한다. 8개 팀은 2개 조로 나뉘어 3전 2선승제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결을 펼치고 각 조 1위와 2위를 차지한 팀들이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네 팀은 LCK, LPL, LEC, LCS 1번 시드 4개 팀과 합류해 총 8개 팀이 브래킷 스테이지를 치른다. 각 팀은 4개의 경기에 배정되어 5전 3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을 진행한다. 끝까지 살아 남은 두 팀이 치르는 결승전은 5월 19일(일)에 펼쳐지며 승리한 팀이 2024 MSI 챔피언에 등극한다.

아울러 '2024 MSI' 우승팀에게는 '2024 롤드컵' 확정 진출권이 주어지며 이 진출권은 우승 팀이 속한 지역의 추가 진출권으로 계산된다. MSI에서 우승팀 다음으로 가장 뛰어난 성적을 낸 지역에게는 지역 추가 시드가 주어진다.

다만 '2024 MSI'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은 소속 지역에서 열리는 서머에서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MSI 우승으로 LoL 월드 챔피언십 자동 진출권을 받은 팀이 소속 지역 리그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승리를 위해 노력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최소한의 조건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2024 MSI
2024 MS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