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포탈' 클라우드 서버 뚫은 구글 직원 "소니에 직접 제보"

최근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이하 PS 포탈)의 클라우드 서버 해킹 사례가 보고됐다.

지난해 11월 발매된 'PS 포탈'은 PS5의 게임을 리모트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휴대용 제품이다. 특히, 1차 출시 지역인 북미 및 일본 시장에서 준비된 물량이 매진되어 한국을 비롯한 2차 출시국의 출시가 미뤄질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2월 구글에서 클라우드 취약성을 담당하는 연구원 ‘앤디 응우엔’(Andy Nguyen)은 자신의 팀이 'PS 포탈'을 해킹하여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PSP 에뮬레이터'를 실행했다고 밝혔다.

‘엔디 응우엔’은 해킹을 진행한 직후 소니에 직접 해당 내용을 전달했으며, 'PS 포탈'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인 2.06 버전에서 해킹 버그가 수정됐다고 전했다.

앤디 응우엔은 구글에 입사전 'PS 비타'의 해킹을 진행한 것은 물론, PS4의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폭로한 전적이 있다.

이번 일이 언론에 소개된 이후 일부 SNS에서는 해당 헤킹 소식을 미리 알려주지 않았다는 비난이 있기도 했으나 응우엔 측은 "우리의 팀은 이 취약점을 악용할 생각이 없으며, 어차피 해킹 내용을 공개하더라도 소니가 곧바로 대응했을 것"이라는 의견을 남기기도 했다.

PS 포탈
PS 포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