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이순신 장군이 주인공인 도박 게임이라니... 한참 선 넘었네

"구국의 영웅 이순신 장군을 소재로 도박 게임이라니, 제정신이 아닌데?!"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소재로 한 도박 게임이 전세계적으로 유통되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분노도 하늘을 찌릅니다.

이 게임은 스페인의 도박 전문 게임사 지브롤터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영국에서 프라그마틱 플레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중인데요, 아예 이름 자체가 '이순신'이며, 가장 흔한 도박류 게임 유형인 슬롯 머신이나 빙고의 형태를 일부 차용하고 있습니다.

더 충격적인 것은 이 프라그마틱 플레이 사이트가 한국을 비롯하여 영국, 독일, 일본 등 20개국의 언어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게임 내에서도 “승리는 나의 것이다.”, “이순신이 돌아왔다” 등의 한국어가 나옵니다.

한국의 영웅 이순신 장군을 소재로 이런 도박 게임을 만들다니.. 선을 넘어도 보통 넘은 게 아니네요. 지네들 나이팅게일이나 넬슨 제독으로 만들 것이지..

이 소식을 들은 충남 아산시에서는 문화부와 협의해 이 게임사를 상대로 정식 항의에 나선다고 하고요, 방통위에서도 확산 방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거라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이 주인공인 도박 게임이라니... 한참 선 넘었네
이순신 장군이 주인공인 도박 게임이라니... 한참 선 넘었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