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건설 시뮬레이션이라는 독특함!

#PC

심시티
4
심시티 4


건설 시뮬레이션의 선두주자이자 최고봉이라는 말을 해도 무리가 없는 심시티 시리즈의 최신작 심시티4. 최근에 발매된 EA의 패키지이니 당연한 일이지만 EA 특제(?) 케이스에 전면에 강조하듯 새겨진 4라는 빨간 글자가 무척이나 인상적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매뉴얼과 인스톨 가이드, EA 제품 홍보 책자, 그리고 고객 등록 카드가 들어있다.
먼저 인스톨 가이드를 살펴보면 인스톨에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각종 문제에 대한 대처법까지 들어있어 상당히 충실하다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도대체 왜 이걸 매뉴얼과 분리시켰는지... ( 깔끔하기는 하지만 종이질이 그다지 좋지 못해 파손의 위험도 크고 매뉴얼과 분리되어 있다는 점에서 분실위험도 크다고 생각된다. )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매뉴얼 속에 삽입해도 별 무리가 없을 것 같은데 일부러 인스톨 가이드와 매뉴얼을 분리시켜 놓는 EA의 속셈을 매번 보면서도 도대체 모르겠다.
그 다음으로 매뉴얼을 살펴보면 내용도 자세하고 종이질도 고급스러워서 만족스러운 편이다. (게임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뿐만 아니라 심시티 4의 장점 중 하나인 심즈의 캐릭터를 심시티 4로 불러오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나와있고, 뒷면에는 심시티에 사용되는 단축키 열람까지 나와있다.)
심시티 4의 패키지는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위에서도 말했듯 인스톨 가이드와 매뉴얼의 분리되어 있다는 것이다. 인스톨 가이드도 고급스럽게 만들 계획이라면 모를까. 이게 아니라면 그냥 매뉴얼 속에 포함시키는 것이 보관하기에 더 편하지 않을까... ( 필자만 이렇게 생각하는 것인지... )

#PC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