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게임 서경종 민찬기, 온게임넷 울렸다

프로게임단 MBC게임히어로가 지난 20일 벌어진 '라이벌배틀브레이크' 1차전에서 4대2로 온게임넷스파키즈를 물리치고, 온게임넷에 강한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삼성동 HERO센터에서 펼쳐진 '라이벌배틀브레이크' 1차전 경기에서 MBC게임은 각각2승을 기록한 서경종과 민찬기의 활약에 힘입어 온게임넷에 4대2로 역전승을 거두고 1차전 승리를 거뒀다.


시작은 온게임넷이 먼저 가지고 갔다. MBC게임의 선봉 박지호와 온게임넷의 김창희가 격돌한 첫 번째 경기에서는 캐논 러시를 사용해 압박에 들어간 박지호의 공격을 일꾼까지 동원해 막은 후 바키닉 러시로 역러시에 성공한 온게임넷 김창희의 승리로 돌아갔다.

첫 경기를 내준 MBC게임은 다음 카드로 서경종을 깨냈다. MBC게임의 서경종은 특유의 뛰어난 뮤탈리스크 컨트롤을 선보이면서 테란 종족을 사용하는 김창희와 원종서를 잇따라 잡아냈다. 스코어는 2대1.


이후 벌어진 팀플에서는 온게임넷의 문성진, 이승훈이 MBC게임의 김동현, 이재호를 격파해 스코어를 동점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경기는 이미 한쪽으로 기운 상태였다. 2, 3경기 개인전에서 연패를 당한 온게임넷은 이후 벌어진 5, 6경기를 MBC게임의 민찬기에게 내리 격파 당하며, 최종 스코어 4대2로 패배를 기록했다.

이 날 승리를 거둔 MBC게임은 온게임넷과의 역대전적에서 18대3으로 앞서나가면서 천적 관계를 이어나갔고 작년부터 시작한 '라이벌배틀브레이크'에서도 3연승을 기록하게 됐다.

MBC게임 홈구장인 HERO센터에서 1차전을 마친 두 팀은 21일 오후 6시30분부터는 온게임넷 홈구장인 용산 I-Park Mall에서 2차전을 펼치게 된다.


* '라이벌배틀브레이크' 2nd Special Match 1차전 경기 결과

MBCgame Hero 4:2 온게임넷 Sparkyz

1경기 Troy

박지호(P) VS 김창희(T)......김창희 승

2경기 몽환 2

서경종(Z) VS 김창희(T)......서경종 승

3경기 Rush Hour III

서경종(Z) VS 원종서(T)......서경종 승

4경기 Python

김동현/이재호(T/Z) VS 문성진/이승훈(Z/P)......문성진/이승훈 승

5경기 Zodiac

민찬기(T) VS 박명수(Z)......민찬기 승

6경기 운고로 분화구

민찬기(T) VS 박찬수(Z)......민찬기 승

'라이벌배틀브레이크' 2nd Special Match 1차전 경기 결과 정리


1경기 Troy

박지호(P) VS 김창희(T)......김창희 승

박지호는 전진 투 게이트에서 질럿을 생산해서 상대 본진에 압박을 가한 후 앞마당을 가져갔고 상대 앞마당에 캐논을 건설하는 여유를 보였다. 그러나 자신의 앞마당에 건설된 캐논을 일꾼을 동반해서 막아낸 김창희는 4배럭 바카닉 러쉬를 감행했고 상대의 다수 드라군과의 전투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기록했다. 상대 앞마당을 점령한 김창희는 본진까지 피해를 주면서 승리를 가져갔다.

2경기 몽환 2

서경종(Z) VS 김창희(T)......서경종 승

서경종은 9드론 발업 저글링으로 상대 앞마당을 취소시키는데 성공한다. 앞마당 확장 이후 뮤탈을 생산한 후 상대 본진의 병력과 일꾼을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고 기습적인 상대 병력은 성큰과 뮤탈로 수비를 해낸다. 다수의 뮤탈로 진출 병력을 끊어준 서경종은 상대 본진을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면서 승리를 가져간다.

3경기 Rush Hour III

서경종(Z) VS 원종서(T)......서경종 승

빠른 앞마당 확장을 선택한 서경종은 원종서의 전진 배럭 이후 벙커링을 드론과 저글링으로 막아내는데 성공한다. 저글링으로 상대 본진을 피해를 준 서경종은 뮤탈을 선택했고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데 성공하면서 승리를 가져갔다.

4경기 Python

이재호/김동현(T/Z) VS 문성진/이승훈(Z/P)......문성진/이승훈 승

초반 발업 저글링과 질럿 압박으로 상대 저그 본진에 일꾼 피해를 준 온게임넷은 이승훈이 전진 캐논으로 같은 팀 문성진 앞마당을 안전하게 가져가도록 하고, 자신은 투 게이트 질럿과 캐논으로 수비적으로 플레이를 하게 된다.

이재호의 3배럭 바이오닉 병력과 김동현의 저글링 병력으로 상대 문성진의 앞마당을 공격해보지만 캐논과 성큰으로 단단히 수비된 것을 뚫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뮤탈을 선택한 문성진은 김동현의 본진을 공격하면서 많은 피해를 주었고 이승훈은 다크와 템플러를 생산해서 이재호의 진출 병력을 막아내는데 성공한다.

김동현이 초반 피해를 입으면서 불리하게 시작한 mbc게임은 이재호 마저 공격이 무위로 돌아가면서 경기를 포기하고 말았다.

5경기 Zodiac

민찬기(T) VS 박명수(Z)......민찬기 승

원 배럭 더블 커맨드를 선택한 민찬기는 베슬을 동반한 플레이로 상대 앞마당 입구를 압박하면서 드랍쉽으로 상대 5시 섬 멀티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마린 정찰로 상대 9시 몰래 멀티를 파악한 민찬기는 드랍쉽을 이용한 플레이로 피해를 주는데 성공한다.

박명수는 디파일러를 동반한 지상병력으로 맞섰지만 민찬기의 폭발적인 병력을 막지 못하면서 gg를 선언하고 말았다.

6경기 운고로 분화구

민찬기(T) VS 박찬수(Z)......민찬기 승

입구를 막은 후 더블 커맨드를 선택한 민찬기는 초반 러쉬가 실패로 돌아갔고, 상대의 럴커와 저글링에 입구가 막히면서 불리하게 시작한다. 상대 뮤탈을 터렛과 지상병력으로 막아낸 민찬기는 기습적인 드랍쉽 플레이로 상대 본진에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고 베슬을 동반한 업그레이드 된 병력으로 진출을 시도한다.

드랍쉽 플레이가 상대의 스컬지에 막히는 피해를 입기도 한 민찬기는 상대보다 앞선 업그레이드 지상병력으로 상대를 압도하면서 천천히 확장을 가져가는데 성공했고 상대 확장을 파괴시키면서 자원줄을 끊기 시작했다.

박명수는 남은 자원을 짜내면서 울트라 리스크와 디파일러로 상대를 했지만 3.3업이 된 민찬기의 지상병력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다수의 병력으로 중앙을 장악하고 멀티를 가져간 민찬기가 승리를 가져가는데 성공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