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습 드러낸 커맨드앤컨커4, 주인공은 대한민국?

EA의 하반기 비밀 병기 중 하나였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커맨드앤컨커4'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 트레일러와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은 15일 후 게임 영상 및 정보가 공개되는 것과 몇 장의 스크린샷 뿐.

하지만, 이 정보 사이에 한국 게이머들의 눈길을 끄는 독특한 요소가 존재한다. 바로 게임 내 공개된 스크린샷의 탱크에 태극기가 그려져 있기 때문. 태극기는 탱크 뒷부분 쪽에 작은 크기로 들어가 있다.

한국 게이머들은 이 정보를 발견하고, '설마 한국군이 게임 내 등장하는 것인가?'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일부 게이머들은 기체 자체를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커스텀 마이징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데칼 등이 붙은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보였다.

'커맨드앤컨커3'의 스토리를 기준으로 하면, 사실상 한국군의 등장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커맨드앤컨커 레드얼럿3'의 경우는 일본군이 스토리의 핵심 군대로 등장하기도 했지만, '커맨드앤컨커3'와는 스토리와 게임 배경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나라를 대표하는 군대가 등장할 수 없다는 것.

물론 '커맨드앤컨커' 일부 시리즈에서 한국군이 등장하고, 주요 병기로 보라매 라는 특수한 전투기가 등장하기도 했지만, 이 역시 몇 시리즈가 안된다. 이에 대해 EA 측에서는 추후 정보를 기대해달라는 입장만 보일 뿐 별다른 코멘드는 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커맨드앤컨커4' 홈페이지(www.commandandconqu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