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격투 대회 ‘투극’ 스파4 국가대표는 누구?

인기 격투 게임 스트리트파이터4의 대한민국을 대표할 최고의 팀은 누가 될까. 캡콤코리아배 투극2009 스트리트파이터4 국가대표 선발전이 금일(11일) 서울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프라임아트홀에서 열린다.

8월14일 일본에서 개최되는 투극2009 스트리트파이터4 종목에 참가할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 신촌, 분당, 대구, 부산 예선을 거쳐 1, 2위를 기록한 총8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국가대표 선발전에는 '풍림꼬마'로 잘 알려진 이충곤 선수를 비롯해 장기에프로 잘 알려진 김형진 선수, 완성된 아벨을 보여주는 조기원 선수, 엘포르테로 부산 내 돌풍을 일으킨 남상인 선수, 역전의 명수 바이퍼 김관우 선수 등 총 16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대회 대진표는 현장에서 1위팀의 투표로 결정되며, 대진은 1위와 2위팀의 대결로 8강을, 그곳에서 승리한 팀들이 4강, 그리고 3, 4위 선발전, 결승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 전문가들은 "1위팀과 2위팀의 격차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1위팀이 모두 승리하리라는 보장이 없다"고 예측할 정도.

한편, 캡콤코리아는 오후 2시30분부터 이뤄지는 대회에 입장하는 관객 선착순 80명에게 대회 공식 스트리트 파이터 4 티셔츠를 선물하며, 현장 이벤트를 통해 캡콤의 Xbox360, PS3, PSP의 30여개 게임 타이틀을 증정하는 시간도 갖는다. 관람은 무료다.

  • 아래는 본선 진출을 확정한 8팀

1회 본선 진출 서울 신촌 예선

1위 러시앤대시팀 '풍림꼬마' 이충곤 선수 (류) / '빅장' 이지웅 선수(사가트)

2위 선빵다컴온팀 안창완 선수 (류) / 김형진 선수(장기에프)

2회 본선 진출 서울 분당 예선

1위 니가와2차전팀 장무호 선수 (장기에프) / 신경수 선수 (발록)

2위 전설의레전드팀 강성훈 선수 (발록) / 백인수 선수 (루퍼스)

3회 본선 진출 대구 예선

1위 소울리스팀 이운진 선수 (아벨) / 김관우 선수 (바이퍼)

2위 김형진잡으러왔습니다팀 신선호 선수(켄) 김창섭 선수 (블랑카)

4회 본선 진출 부산 예선

1위 2NE6팀 김명구 선수 (사가트) / 조기원 선수 (아벨)

2위 도내넘버원팀 남상인 선수 (엘포르테) / 백원일 선수 (혼다)

|

---|---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