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도 IT제품 구매도 외모보단 성격을, 쓰임새 좋은 국산 IT기기

압구정이나 홍대 근처에 서 있다 보면 남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멋진 여성들이 있기 마련이다. 대부분은 남자들은 그 여성의 겉모습만 보고 호감을 느낀다. 이건 어떻게 보면 본능처럼 당연한 일이지만, 한눈에 반했다고 결혼을 결정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가끔 예외는 있다)

결혼까지는 아니더라도 시각적인 모습에 덜컥 마음을 빼앗기는 경우는 IT기기 구매 시에도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결혼도 그렇지만, 시각적인 것 하나에 마음을 빼앗기기엔 IT기기와 사용자가 함께 보낼 시기가 너무 길지 않을까. 조금만 더 살펴보면, 단순히 이쁘고, 좋다는 것을 떠나 사용자에게 충분한 즐거움을 줄 IT기기는 얼마나든지 있다.

'메모' 기능으로 잘 알려진 다기능 휴대기기 '민트패드'는 외형적인 디자인보다 여러 쓰임새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는 국산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은 외모와 달리 풍부한 기능과 쓰임새다. 특히 '메모' 기능은 지금까지 나온 어떤 기기보다 좋다고 평가 받을 정도로 쓸모 있으며, 이를 활용한 블로그 기능이나 사진 편집 기능 등도 편리해 많은 여성 사용자들에게 구매되고 있다.


'민트패드'의 카메라 기능을 비롯해 이미지, DMB, 동영상, 음악, e북 등 그 외 기능들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단순히 외형 하나만 본다면 그 속에 있는 기능에 대해 알기 어려운 제품인 것은 사실이다. 디자인 자체도 괜찮은 편이지만, 실제로 제품을 써보지 않는다면 기능 자체의 매력을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명텐도'라는 별명 때문에 유명세를 타긴 했지만 다기능 휴대기기 'GP2X Wiz'도 겉모습만으로 평가해야할 제품은 아니다. 때아닌 유명세로 인해 제품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졌지만, 실제로 이 제품을 사용해본다면, 그 이상의 매력을 찾아낼 수 있다. 제품 속에는 게임을 비롯해 음악, 동영상, 플래시, e북, 이미지 등 다양한 기능이 존재한다.


30개가 넘는 무료 게임은 물론, 예전 유명 PC 게임들도 'GP2X Wiz'에서 구동할 수 있다는 점은 이 제품의 색다른 매력이다. 실제로 '퀘이크'나 '둠2' '언리얼 토너먼트' 등 PC에서 인기를 끈 타이틀도 이 기기 내에서도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역시 단순히 디자인만 보고 선택한다면 느낄 수 없는 이 제품만의 큰 매력이다.

이 외에도 많은 국산 IT 제품들이 디자인 못지 않은 매력적인 기능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얼굴이 예쁜 여성과 결혼하면 3년이 즐겁고, 지혜로운 여성과 결혼하면 3대가 행복하다는 말처럼, 자신의 IT 라이프를 좀 더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 제품의 얼굴보단 쓰임새를 좀 더 찾아보는 건 어떨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