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스, 언리얼 개발킷 업그레이드 버전 공개

에픽게임스코리아(지사장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3'을 활용할 수 있는 개인용 무료 개발 킷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개발 킷은 '언리얼 엔진 3'의 최신 버전에 맞춰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거나, 기존 기능을 향상시킨 버전으로 사용자들은 이를 이용해 '언리얼 엔진 3'의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의 국내 온라인 게임 개발 스타일에 맞춰, UDK 사용자들이 C++ 코드를 사용해 언리얼 스크립트에 연결한 뒤 데이터를 전용 서버와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동영상 강좌 페이지(udn.epicgames.com/Three/VideoTutorials.html)에 170여 개가 넘는 UDK 학습용 동영상이 새로 업로드돼 독학으로 UDK를 공부하는 개발자들이 영상을 통해 모르는 부분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의 박성철 지사장은 "이번 UDK 업데이트에 국내 온라인게임 개발 환경에 맞춘 기능들이 추가된 것은 UDK를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도시가 서울이고 한국이 전세계 3위의 UDK 다운로드 국가인 점이 고려된 것"이라며 "에픽게임스는 UDK를 처음 발표할 때 약속했던 것대로 계속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언리얼 개발자 네트워크 홈페이지(udn.epicgam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