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0 특집 ④ ‘네오위즈게임즈’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0'이 오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 최고의 온라인게임 업체들과 블리자드, SCEK, MS 등의 해외 업체들도 참가를 확정하며 역대 최대의 게임쇼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모티브로 한 '피망 게임플렉스' 부스는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안락함과 편의성을 전하는 동시에 새로운 신작 온라인게임들의 특징을 살려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알차게 꾸며질 예정이다.

부스에서는 논타게팅 MMORPG '레이더즈', 일본 캡콤과 공동개발 중인 '록맨 온라인', 일본 타이토의 '퍼블버블'을 기반으로 한 '퍼즐버블 온라인'의 신작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무한 레이드'를 모티브로 내세우고 있는 신작 온라인게임 레이더즈는 광활한 필드에서 에픽 몬스터로 불리는 수많은 '보스 몬스터'들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논타겟팅 방식의 MMORPG이다. 오는 14일까지 레이더즈 트위터를 팔로잉하면 지스타 2010 입장권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록맨 온라인은 3D 횡스크롤 액션 RPG로, 원작의 재미와 온라인 RPG의 특징을 동시에 살리며 새로운 캐릭터와 다양한 스테이지로 원작과 차별화된 재미를 구현할 예정이다. 현재 록맨 온라인 블로그를 이웃 블로거로 등록하면 지스타 현장에서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제공되는 지스타 초대권(1인당 2매씩)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블로그에서 출력할 수 있는 VIP 쿠폰을 가지고 현장을 방문하면 일반 관람객보다 빠르게 게임 시연에 참여할 수 있다.

'퍼즐버블'은 지난 1994년 처음 출시된 이래 아케이드, 콘솔, PC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20개 이상의 시리즈가 출시된 인기 타이틀로, 네오위즈게임즈는 원작의 재미를 최대한 살리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온라인게임의 요소를 가미해 '퍼즐버블 온라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신작들로 구성된 피망관에서는 게임을 체험한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며, 흥미로운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 <주목해야할 게임은??>>

1. 액선성 강조된 논타게팅 MMORPG '레이더즈'

'무한 레이드'를 모티브로 끊임없는 전투를 강조한 게임 레이더즈는 '건즈 온라인'을 통해 개발력을 인정받은 '마이에트 엔터테이먼트'가 개발하고 있다. 게임은 광활한 필드에서 '에픽 몬스터'로 불리는 수많은 보스 몬스터들과의 전투를 통해 액션의 진면목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게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들은 뛰어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집어 던지고, 삼키는 등 기존 RPG에서 볼 수 없었던 인공지능과 행동패턴을 가지고 있어, 색다르고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지스타 2010 현장을 찾은 게이머들은 레이더즈를 체험해 볼 수 있다.

20년 전통의 록맨이 온라인으로 부활 '록맨 온라인'

록맨 온라인은 네오위즈게임즈와 캡콤이 공동 개발 중인 액션 RPG로, 일본의 유명 게임사 캡콤에서 20년 이상의 전통을 갖고 있는 록맨 시리즈를 최초로 온라인화 한 게임이다.

원작은 1987년 처음 게임으로 발매된 이후 '록맨 클래식(오리지널)'을 비롯, '록맨 X' 시리즈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제작된 바 있으며,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마니아층 형성하고 있다. 특히 록맨 온라인은 과거의 향수를 추억할 수 있는 엑스(X), 제로(Zero), 듀오(Duo) 등 다양한 캐릭터가 모두 등장할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록맨 온라인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일본의 원작자들과 공동 감수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진화하는 캐릭터와 다양한 스테이지 등 RPG의 기본적 특징을 접목시켜 기존 팬들과 신규 게이머 모두를 만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지스타 현장에서는 최초로 게임의 시연버전이 공개되며, 부스도 원작과 잘 어울리는 SF풍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 <이벤트와 선물은 어떤 것들이 있나??>>

지스타 행사장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행사장 이벤트와 다양한 선물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19일 오후 4시와 20일 오후 1시에 온라인게임 슬러거의 홍보모델로 활약했던 롯데 자이언츠 팀 선수들을 초청해 팬사인회를 개최한다.

또한 퍼블버블 온라인 존에서는 도우미와의 사진촬영 이벤트가 펼쳐지며, 레이더즈 존에서는 개발 영상 상영과 미션 수행 이벤트도 상시 펼쳐진다. 록맨 온라인 존에서는 캐릭터 3종 이름 맞추기 퀴즈와 고리를 던지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의 3가지 신작 퍼즐버블 온라인, 레이더즈, 록맨 온라인을 시연한 게이머들에게는 각각의 게임의 캐릭터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