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게임 매출 감소로 지난해 영업이익 291억원 기록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박관호)는 금일(16일) 2010년 연간 실적과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의 2010년 연간 실적은 총 매출 876억 원, 영업이익 약 291억 원, 당기 순이익 약 190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총 매출 17.6%, 영업이익 50.9%, 당기 순이익 58.8%가 감소했다. 4분기 매출은 201억, 영업이익 약 58억으로, 전 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7%, 18.2% 감소한 수치이며, 연 매출 110억을 달성한 일본 법인 '위메이드 온라인'과 '조이맥스' 실적을 통해, 연결 기준 분기 총 매출 약 283억을 기록했다.

주요 게임 매출의 전반적인 감소, 영업비용의 증가와 지난해 미르의 전설2의 중국 매출 부진이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위메이드는 2011년 미르의 전설3와 타르타로스, 아발론 온라인 등의 중국 상용화 및 창천2, 펫츠 등 신작들의 국내 상용화를 통해 다시 1,000억 대 이상의 매출 달성, 해외 로열티 매출 구조 다변화와 비중 확대로 35%에서 40%대의 영업이익률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연내 창천2와 쯔바이 온라인의 비공개테스트 및 공개서비스를 거쳐 하반기 상용화를 준비 중이며, 소셜네트워크게임 펫츠의 iOS(아이패드, 아이폰) 및 웹 버전 동시 출시를 위한 마무리 작업과, 5년 이상 개발중인 네드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종료하고 내년 상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에서 미르의 전설3, 아발론 온라인,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연내 상용화와, 창천 온라인의 태국 상용화 및 아발론 온라인의 대만 상용화를 상반기에 예정하고 있으며, 천검영웅전 등을 '조이맥스'의 GSP(글로벌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와 더불어 신작 게임들의 해외시장 공략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자체 개발 게임을 비롯한 신작들의 국내 시장 공략과 보유 라인업의 해외 진출 확대, 자회사 및 관계사들과 시너지를 통해, 수익성과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지속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