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에 아이유 관련 콘텐츠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아이온에 4.0 버전의 두 번째 업데이트 '전장의 노래'를 통해 가수 아이유의 콘텐츠를 금일(16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몬스터에게 잡혀있는 아이유를 구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인스턴스 던전 '루키부키 서커스단', 아이유의 노래와 춤을 따라 하며 도움을 주는 '수호천사'가 처음으로 추가됐다.

일명 ‘아이유 던전’이라고 부르는 ‘루키부키 서커스단’에서는 몬스터에게 붙잡혀있는 아이유를 구출하는 임무를 받게 된다. 스마트폰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디펜스 게임 형태로 구성된 던전으로 유저들 간의 협동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구출에 성공하면 ‘아이유 수호천사’와 ‘아이유 귀요미 복식’과 같은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아이유를 닮은 캐릭터 ‘수호천사’는 아이유의 4.0 OST 신곡과 인기곡에 맞춰 춤을 추며 게이머의 플레이를 도와주는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업데이트에 맞춰 아이유를 구출하고 ‘인증샷’을 찍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유 아이템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유 캐리커쳐로 만든 월페이퍼도 다운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즈니스센터 국내사업실 이성구 실장은 “아이유 던전은 짧은 시간에 스릴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