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워즈'는 매일 매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제이더블유소프트에서 출시한 '나이트워즈'는 TCG와 턴전략 게임의 장점이 함께 탑재된 게임으로 기존의 한가지에만 치중 했던 게임들을 넘어선 재미를 자랑하는 게임이다. 특히, 각 캐릭터마다 가진 최적의 위치와 진형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재미가 한층 강화됐으며 화려한 스킬과 이펙트는 기존 카드게임의 심심했던 전투를 보완해준다.

또한, 일주일 내내 진행되는 다양한 랭킹전 및 대회 등으로 매일매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던 길드 시스템으로 무장해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그렇다면 기존 TCG와 차별화된 재미를 꾀하고 있는 '나이트워즈'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 '나이트워즈'의 기획을 맡은 제이더블유소프트의 임원규 기획팀장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나이트워즈 타이틀 화면
나이트워즈 타이틀 화면

질: '나이트워즈'는 어떤 게임인지 간략히 소개를 부탁드린다.
답: '나이트워즈'는 기존 제이더블유소프트에서 출시한 턴전략 게임이 점점 진화해가는 과정에 있는 게임으로 혼자 즐길 수 있는 몬스터 토벌전과 게이머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랭킹전 등 두 개의 모드가 특징이다. 또한, 진형 시스템이 탑재돼 각 캐릭터 카드는 적재적소의 위치에서 전투를 진행하게 되고 강화와 진화 시스템이 마련돼 육성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이밖에도 길드 시스템을 통해 모든 길드원이 합심해 최고의 길드를 만들어가는 재미까지 만끽할 수 있다.

질: '나이트워즈'만이 가진 특징이나 장점은 무엇인가?
답: 기존 카드배틀 게임들은 눈으로 보기에 단순하게 카드끼리 부딪히는 정도의 전투 시스템이지만 '나이트워즈'는 화려한 이펙트나 필살기 같은 다양한 스킬들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즐길 거리가 부족한 기존 게임들과 달리 매일 매일 다양한 대회가 진행된다.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는 배틀전,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는 몬스터 토벌전, 일요일에는 길드전 드의 대회가 진행돼 매일매일 즐겁게 즐길 수 있다.

질: 기존 제이더블유소프트의 작품들과는 무슨 차이점이 있는가?
답: 누구나 게임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 부분이 상당히 많이 개선됐다. '길드배틀'의 단점을 '미니삼국'에서 보완했고 '미니삼국'에서 나타난 불편했던 점을 '나이트워즈'에서 많이 고쳤다.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편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이트워즈 전투 화면
나이트워즈 전투 화면

질: PvP인 랭킹전과 싱글플레이인 몬스터 토벌전 중 한 가지만 즐겨야 한다면?
답: 몬스터 토벌전이나 랭킹전 등 두 개의 모드는 콘셉트와 주는 재미가 확실히 다르다. 만약 게이머가 무엇인가에 도전을 원하면 나만의 기사단을 꾸려서 몬스터 토벌전을, 대전을 원하는 게이머는 랭킹전을 즐기면 된다. 두 모드 중 한 가지 모드만 즐겨도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으니 원하는 것을 플레이하면 되겠다.

질: 게임 내 캐릭터 카드의 이름도 상당히 독특한 것 같다.
답: 기존 게임들은 캐릭터 카드의 이름이 대부분 서양이나 일본에서 따온 것이 대부분 이었지만 '나이트워즈'에는 모든 나라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이 존재한다. 한국은 물론 이탈리아, 일본, 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 이름이 게임에서 표현됐으며 몬스터의 경우에도 다양한 나라의 이름이 적용됐다.

질: 현재 준비된 카드는 몇 종류 정도 되는가?
답: 현재 병종별로 다양한 이미지가 있으며 총 30장의 캐릭터 카드와 총 96장의 몬스터 카드가 준비 됐다. 빠른 시일 내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미 준비된 병종이나 이미지만 해도 앞으로 몇 년간 업데이트할 만큼의 분량이다.

나이트워즈 기사 콜렉션
화면
나이트워즈 기사 콜렉션 화면

질: 길드의 가입 인원이 50명으로 제한된 이유가 있나?
답: 한 길드가 게임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해 최대 인원을 50명으로 제한했다. 길드전의 경우에 상위 길드에 랭크되면 다양한 캐시 아이템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강력한 한 길드보단 다양한 길드에게 기회가 공평하게 돌아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질: 임의의 상대와 대결을 펼치는 랭킹전 외에 대전모드가 추가되나?
답: 대전모드에 대한 생각은 가지고 있긴 하지만 지금 당장 확답하기에는 어려운 문제 인 것 같다. 원하는 사람과 대전을 펼치는 대전모드가 추가될 경우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랭킹전이나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일부 상대와 계속된 전투를 통해 부당한 이득을 얻을 노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나이트워즈 기사 콜렉션
화면
나이트워즈 기사 콜렉션 화면

질: 향후 업데이트 일정은 어떻게 되는가?
답: '나이트워즈'의 오픈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오픈하고 싶었지만 한 번에 모두 선보이면 게이머들이 어렵게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 단계별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업데이트 예정에 있는 내용을 살짝 공개하면 길드끼리 성을 두고 벌어지는 공성전을 추가할 계획이며 성을 차지한 길드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현재 강화와 진화의 캐릭터 육성 방법 외에도 진형 시스템을 통한 강화 방법이 추가될 것이다.

질: '나이트워즈'를 즐겨주시는 게이머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답: '나이트워즈'의 개발할 때 목표중 하나가 우리 게임을 재미있게 즐겨주신 게이머 분들에게 기존 게임들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주는 것 이였습니다. 또한, 저희의 게임을 즐겨보시지 않은 게이머 분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을 개발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혹시 아직 '나이트워즈'를 안 해보셨던 게이머 분들도 한 번 플레이 해보시기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 등을 통해 게이머 여러분에게 다가갈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