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아름다운 판타지 TCG '밀리언아서' 외 2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으로는 액토즈소프트의 '밀리언아서', 아이프리스튜디오의 '마교총타', 인터세이브의 '휴먼팩토리' 등 총 3작품이다.

올레마켓 출시작 밀리언아서 외 2종
올레마켓 출시작 밀리언아서 외 2종

<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매력 만점 '밀리언아서' >

액토즈소프트에서 선보인 '밀리언아서'는 일본의 스퀘어 에닉스에서 개발한 TCG로 100만 명의 아서왕이 100만 개의 엑스칼리버를 뽑을 때 진정한 왕의 이야기 시작된다는 독특한 스토리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밀리언아서'는 하이무라 키요타카, 타나카 유이치 등 50여명의 일러스트레이터 담당한 고퀄리티의 일러스트가 강점이며, 국내 버전의 경우 유명 웹툰작가 이광수 씨와 SIU가 일러스트 작업에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사운드 부문에서도 마에야마다 겐이치 씨가 참여하는 등 화려한 스텝진을 자랑한다.

게이머는 한 명의 아서가 되어 다른 아서와 브리튼의 패권을 다루는 동시에 외적으로부터 자국을 지켜나가야 한다. 이 과정에서 네트워크 상에 구축된 세계에서 다양한 플레이어와 관계를 형성해 함께 강력한 적을 쓰러뜨리거나, 대전을 펼치는 등의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카드를 수집하고 강화와 합성을 통한 나만의 최강덱을 구축해나가는 재미와 함께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새로운 카드를 감상하는 것도 '밀리언아서'가 가진 재미요소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5872030)

< 유럽 정통 판타지 RPG '마교총타' >

아이프리스튜디오에서 선보인 '마교총타'는 스마트폰용 롤플레잉 게임으로 유럽풍의 그래픽과 빼어난 사운드를 갖췄다. 특히, 온라인 웹 RPG 게임을 스마트폰에 그대로 재연한 듯한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시스템이 강점이다.

'마교총타'는 구름의 건너편에 위치한 신의 영역에서 천 년마다 한번 열리는 맹약을 두고 벌어지는 3대 신족간의 진검승부가 주된 이야기이며, 게이머는 3대 신족간의 편견을 깨버리고 검의 맹약을 지켜내야 하는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모험을 나서야 한다.

이 게임에는 섬세한 그래픽을 통해 구현된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시스템, 무궁무진한 에너지를 모을 수 있는 신령 시스템, 각자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3가지 직업, 게이머의 메인 캐릭터 10레벨을 달성하면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또한, 진법을 익힌 이후 오픈 되는 진영 시스템을 통해 다른 게이머와 PvP 전투를 즐기고, 금화와 명성을 획득해 나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나가는 플레이도 펼칠 수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851912)

< 잔잔한 인간미를 느낄 수 있는 SNG '휴먼팩토리' >

인터세이브에서 선보인 '휴먼팩토리'는 육성에 초점이 맞춰진 소셜네트워크게임(SNG)로 마음이 맞는 주민과 함께 씨족을 꾸려 나가고, 씨족 전쟁을 통해 최고의 왕족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휴먼팩토리'는 친구에게 발자국을 남겨주고 나도 친구로 부터 발자국을 받는 발자국 시스템,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다른 속성을 가지고 태어나는 속성 시스템, 휴먼 마을 주변에 존재하는 다양한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는 전투 시스템, 친구의 마을을 점령하는 점령 시스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제작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을 통한 풍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세계 발언 창을 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다른 게이머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으며, 다른 게이머에게 내마을이 점령을 당했더라도 내친구들에게 푸시 메시지를 보내 구원 요청을 하거나 유령이된 내 마을 주민을 살리기 위한 구원 요청을 하는 등의 다양한 소셜 요소도 탑재됐다.

또한, 내 마을 주민이 탄생했을 때 이름을 지어주고 외모를 꾸미는 것은 물론 주민의 결혼까지 살펴보는 등의 플레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잔잔한 휴머니즘과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 있는 배경 음악, 귀여운 마을 주민들의 모습도 '휴먼팩토리'의 장점이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5939565)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