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증인 나선 라이엇게임즈 오진호 대표, "피로도 시스템 검토하겠다"

금일(6일) 진행된 여성가족위원회 국정감사에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오진호 대표가 증인으로 나섰다.

오 대표는 금일 국감에서 민주당 백재현 의원이 던진 '중국 텐센트는 게임 후 3시간이 지나면 경험치와 게임머니가 50% 줄어들고 5시간이 지나면 0%가 되는데 이러한 제도를 도입할 계획이 없냐는 질문을 받았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게임 과몰입에 대한 대응책을 세우고 있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 이에 오 대표는 "피로도 시스템을 한국에도 적용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에 앞서 백재현 의원은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는 중에 한 명씩 원할 때 게임에서 빠져나갈 방법은 없느냐는 내용의 질문도 던졌다.

백 의원은 "리그오브레전드가 과몰입을 유발하는 것은 단체게임이기 때문이다. 5:5로 게임을 이어가는 상황에서 한 사람이라도 빠지면 안 된다"라며, "이러한 이유로 하루종일 하는 아이들도 있다. 게임을 단체겡미으로 밖에 할 수 없나?"고 말했다.

이 질문에 대해 오진호 대표는 "이러한 제도는 게이머들이 원해서 만든 것이다. 중간에 게임에서 나가면 함께 게임을 하던 다른 이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기에 마련한 부분이다. 긍정적인 부분도 있는 반면 부정적인 부분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감에서는 백재현 의원 이외에 새누리당 소속 김현숙 의원도 오 대표를 향해 질문을 던졌다.

김현숙 의원은 게임문화재단 신현택 이사장과의 국감 중에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게임문화재단에 기금을 전달하지 않는다고 언급하고, 오 대표를 향해 내년부터 게임문화재단에 기금을 조성할 것인가하고 질문을 했다.

이에 오 대표는 "이에 대한 문의를 받은 바 있다. 게임문화재단이 하는 일에 협조를 하는 것을 두고 적극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 본사에도 이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라이엇 게임즈 오진호 대표
라이엇 게임즈 오진호 대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